기사 메일전송
도봉구 방학2동, 정신건강 프로그램 ‘늘봄교실’ 가을나들이 - 고구마 수확, 천연염색 체험 함께하며 이웃과 소통하며 힐링하는 사진 가져 박신태
  • 기사등록 2019-10-01 11:24:39
기사수정



도봉구(구청장 이동진) 방학2동에서는 우울감 높은 자살고위험군 어르신들의 집밖프로그램으로 운영하고 있는 ‘늘봄교실’에서 지난 9월 26일 어르신들과 함께 ‘가을나들이’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늘봄교실 가을나들이 행사에는 1~2기 프로그램에 참여하셨던 어르신 25명과 함께 경기도 이천시 율면에 위치한 부래미마을로 가을나들이 겸 농촌마을 체험활동을 다녀왔다.

 

이날 어르신들은 청명한 가을의 계절을 느끼며 마을에서 직접 재배한 고구마를 호미로 수확하는 체험활동을 가졌으며, 오후에는 꼭두서니 풀잎을 이용한 손수건 천연염색체험을 했다.

 

구는 이번 가을나들이 행사로 홀로지내는 어르신들이 자연을 느끼며 다양한 체험과 단체활동을 통해 서로 소통하는 법을 익히고 힐링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동 관계자는 “고령사회로 접어들면서 노인들의 신체건강관리 뿐 아니라 정신건강관리도 사회적으로 관심을 가져야 할 중요이슈로 부각되는 요즘 도봉구 ‘늘봄교실’을 통해 어르신들이 신체와 정신 모두 건강할 수 있도록 앞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0528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이순신 장군 기상 배우는 ‘곡교천 체험존’ 인기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 개막…“한층 더 이순신답게!”
  •  기사 이미지 국민의 알 권리를 나올라라 역 제한하는 경기북부경찰청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