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래의공간은 삼성전자, 롯데카드 등 대기업 멀티비전 서비스를 진행하는 디지널 사이니지 전문업체 넥스프라와 9월 30일(월) 무인점포 디지털사이니지 기술협약을 체결하였다.
이 계약으로 인하여 풍부하고 탄력적인 디지털 콘텐츠를 실시간으로 송출할 수 있게 된 미래의공간은 동종업계 유일한 실시간 디지털사이니지 기술을 구현하게 된다.
이 기술로 미래의공간은 섹시큐브, 샵판도라 등 무인점포 솔루션에 적용하여 제품 홍보는 물론 소비자 동향을 만들어갈 캠페인, 기획상품의 적극적인 광고마케팅에 활용될 예정이다.
미래의공간은 2019년 무인성인인증 시스템을 도입한 데이트용품 신규창업 아이템을 개발하고, 성에 관한 독특한 아이템을 작은 매장공간 안에 구현한 마이크로 뮤지엄 콘텐츠를 론칭하였다.
한편 무인점포는 다음과 같은 장점을 바탕으로 새로운 창업 아이템으로 각광받고 있다.
충남도립대, 지역 산업 맞춤형 산학협력 워크숍 개최
충남도립대학교는 18~19일 오송 H호텔에서 산학협의체 동계 워크숍을 열고 2025년 산학협력 성과를 공유하고 2026년 협력 전략을 논의했다.이번 워크숍에는 교원, 직원, 지역 산업체 관계자 등 120여 명이 참석해 학과별 협의체를 중심으로 산업 현장 수요와 대학 교육·연구 역량 연결 방안을 모색했다.대학은 시제품 공동 개발, 기술지도, ..
충주시, 2026년 겨울방학 특별프로그램 운영
충주시는 2026년 1월 19일부터 2월 6일까지 3주간 겨울방학 특별프로그램을 운영한다.총 15개 강좌, 250여 명 규모로 리듬 줄넘기, 제빵, 요리, 레진 공예, AI·VR 체육 등 체험 중심 실습 교육을 제공한다.서충주 지역에는 필라테스, 보드게임, AI 영상 제작 등 맞춤형 강좌가 마련됐다.참여 신청은 12월 22일부터 내년 1월 5일까지 충주시 평생학..
충주시, ‘2025년 우수 자치입법 활동 지방정부’ 선정
충주시는 12월 18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기초자치단체 부문 장려상을 받았다.법제처는 완성도 높은 자치입법 우수 사례를 발굴·공유하고 지방정부의 법제 역량 강화를 위해 매년 시상하고 있다.충주시는 ‘각종 증명 등 수수료 징수 조례’를 개정해 무인 민원 창구 발급 시 수수료를 면제하도록 조치했다.이번 개.
양천구, '이·미용업 위생서비스 평가' 최우수 등급업소 30% 증가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관내 이·미용업소를 대상으로 ‘공중위생 서비스 평가’를 실시한 결과, 최우수 녹색 등급 비율이 이전 대비 30.4%로 크게 향상됐다고 19일 밝혔다. 공중위생업소의 위생 관리 인식 제고와 서비스 질 향상을 위해 양천구는 업종별 격년제로 평가를 실시하고 있으며, 올해는 관내 이·미용업소 1,272개소.
인천시, 블록체인 기반 공공서비스 ‘인천e지갑’ 첫 선
인천시는 12월 18일 ‘인천e지갑’ 시범서비스 공개 및 사업설명회를 개최하고 블록체인 기반 통합 공공서비스 앱을 선보였다.이번 설명회는 시민 의견과 업무 활용 방안을 점검해 서비스 안정성과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인천e지갑’은 디지털ID 발급, 비대면 자격확인, 전자증명서 관리 등 다양한 행정·복지 서..
인천 서구 ‘뷰티풀파크 버스공영차고지’ 준공
인천광역시는 서구 오류동 뷰티풀파크 일반산업단지 내 버스공영차고지가 12월 15일 준공됐다고 밝혔다.이번 차고지는 검단지역 증가하는 대중교통 수요에 대응하고 안정적 버스 노선 운영을 지원하기 위해 2020년부터 추진됐다.총사업비 167억 원이 투입돼 약 1만㎡ 부지에 버스 주차면 51면, 관리동, 정비동, 세차동 등 시설을 갖췄다.인천시 ...
고성군보건소,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사업 ‘군 단위 최우수기관’ 선정
고성군보건소가 2025년 강원도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사업 평가에서 군 단위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돼 도지사 표창을 받았다.이번 평가는 심뇌혈관질환 예방 사업 추진 성과와 지역 건강관리 체계 구축 노력을 종합적으로 평가했다.보건소는 현장 중심 맞춤형 건강관리 사업으로 우수한 성과를 거둔 점을 인정받았다.특히 ‘2050세대 직장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