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은 기사 내용과 직접적 관련은 없음)광진구(구청장 김선갑) 자양3동 주민센터(동장 이혜란)가 10월 8일 제23회 노인의 날을 맞아 거동이 불편한 저소득 어르신 30명에게 성인용 보행기를 전달한다.
이번 사업은 동네 어르신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해 고안한 사업으로 장기요양등급이 없는 저소득 어르신의 보행기 구입 비용 부담을 해소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달식에서는 참석 어르신들에게 자양3동 주민자치위원회에서 준비한 점심식사와 다과를 대접하고 보행기 사용법을 설명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자양3동 주민센터는 보행기 분실방지를 위해 어르신 각각의 맞춤형 이름표를 제작하고, 비상시 연락할 수 있는 자양3동 주민센터 전화번호가 적힌 스티커를 부착하는 등 세심한 배려도 잊지 않았다.
보행기를 받게 될 이현자 어르신(가명, 만83세)은 “보행기 비용이 부담되어 구매하지 못하고 있었는데 주민센터에서 저만을 위한 보행기를 마련해줘서 너무 기쁘다”고 감사인사를 전했다.
이와 함께 자양3동 주민센터는 지난 8월부터 휠체어가 필요한 구민을 위해 ‘찾아가는 휠체어 무료대여 사업’도 운영하고 있다.
이 사업은 휠체어 단기 대여기관의 부족, 휠체어 직접수령 및 반납 등 기존 휠체어 대여사업의 불편함을 개선하고자 마련된 것으로, 주민들의 반응이 좋아 2대 더 추가 구매해 운영 중이다.
신청 대상은 등록장애인 뿐만 아니라 일시적인 부상을 입거나 거동이 불편한 고령자 등 자양3동 주민이라면 누구든지 가능하고, 대여기간은 1주일이며 1회에 한해 1주일 더 연장 가능하다.
김선갑 광진구청장은 “이번 보행기 전달 사업은 작지만 실생활에 필요하고 어르신들의 삶의 질이 향상될 수 있는 체감형 사업이다”라며 “앞으로도 작은 부분도 놓치지
북구, 마을골목 깔끔이 사업 시상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다목적실에서 마을골목 깔끔이 사업 시상식을 열고,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단체를 시상했다.
북울산청년회의소, 이웃돕기 성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울산청년회의소는 12일 연암컨벤션에서 열린 창립 35주년 기념식에서 북구 지역 취약계층을 돕기 위한 성품으로 100만8천원 상당의 쌀 28포를 박천동 북구청장에게 전달했다.
북구, 저탄소 실천 우수아파트 경진대회 시상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다목적실에서 저탄소 실천 우수아파트 경진대회 시상식을 열고, 저탄소 실천을 위해 노력한 우수아파트 6곳을 시상했다.
북구, 울산광역시 규제혁신 실적 평가 우수기관 선정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가 2025년 울산광역시 규제혁신 실적 평가에서 우수지자체로 선정, 12일 박천동 북구청장이 담당 직원들을 격려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박천동 북구청장, 모범 사회복무요원 표창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2일 구청장실에서 하반기 근무성적이 우수한 모범 사회복무요원에게 표창패를 수여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주군의회,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울주군의회(의장 최길영)는 12일 의사당 4층 로비에서 대한적십자사 울산지사에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를 전달했다. 전달식에는 최길영 의장을 비롯한 군의회 의원들과 대한적십자사 울산지사 채종성 회장,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울주군지구 관계자 등이 함께했다. 최길영 의장은 “사회의 가장 낮은 곳을 ..
북구 효문동, 어르신 건강 교육 프로그램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효문동은 12일 상연암경로당에서 어르신 대상 건강 교육 프로그램을 열어 만성질환 예방 및 관리 방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