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사랑은 바퀴를 싣고…어르신 보행기 전달 - 광진구에서 ‘사랑의 보행기 전달’ 사업 추진 조기환
  • 기사등록 2019-10-02 13:12:02
기사수정


▲ (사진은 기사 내용과 직접적 관련은 없음)


광진구(구청장 김선갑) 자양3 주민센터(동장 이혜란) 10 8 23 노인의 날을 맞아 거동이 불편한 저소득 어르신 30명에게 성인용 보행기를 전달한다.

 

 이번 사업은 동네 어르신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해 고안한 사업으로 장기요양등급이 없는 저소득 어르신의 보행기 구입 비용 부담을 해소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달식에서는 참석 어르신들에게 자양3 주민자치위원회에서 준비한 점심식사와 다과를 대접하고 보행기 사용법을 설명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자양3 주민센터는 보행기 분실방지를 위해 어르신 각각의 맞춤형 이름표를 제작하고, 비상시 연락할  있는 자양3 주민센터 전화번호가 적힌 스티커를 부착하는  세심한 배려도 잊지 않았다.

 

 보행기를 받게  이현자 어르신(가명, 83) “보행기 비용이 부담되어 구매하지 못하고 있었는데 주민센터에서 저만을 위한 보행기를 마련해줘서 너무 기쁘다”고 감사인사를 전했다.

 

 이와 함께 자양3 주민센터는 지난 8월부터 휠체어가 필요한 구민을 위해 ‘찾아가는 휠체어 무료대여 사업’도 운영하고 있다.

 

  사업은 휠체어 단기 대여기관의 부족, 휠체어 직접수령  반납  기존 휠체어 대여사업의 불편함을 개선하고자 마련된 것으로, 주민들의 반응이 좋아 2  추가 구매해 운영 중이다.


신청 대상은 등록장애인 뿐만 아니라 일시적인 부상을 입거나 거동이 불편한 고령자  자양3 주민이라면 누구든지 가능하고, 대여기간은 1주일이며 1회에 한해 1주일  연장 가능하다.

 

 김선갑 광진구청장은 “이번 보행기 전달 사업은 작지만 실생활에 필요하고 어르신들의 삶의 질이 향상될  있는 체감형 사업이다”라며 “앞으로도 작은 부분도 놓치지 않고 구민들이 체감할  있는 복지사업을 발굴할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0540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충청남도 소상공인연합회 16개 시.군 발대식 및 연합회장 이,취임식
  •  기사 이미지 우크라이나, 수미 주에서 183건의 폭발로 인해 1명 사망, 1명 부상
  •  기사 이미지 아산署, 기동순찰대·자율방범대와 범죄예방 합동 순찰 실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