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진 바다거북 새끼와 체내서 나온 플라스틱 104점 (검보 림보 자연센터)
부화한 지 얼마 안된 아기 바다 거북의 장에서도 플라스틱 104점이 나오며 해양 플라스틱 오염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있다.
미국 플로리다주 검보 림보 자연센터는 지난 1일 자신들의 페이스북 계정에 숨진 바다거북 새끼의 사체와 함께 배 속에서 나온 플라스틱 찌꺼기들을 담은 사진 한장을 올렸다. 플라스틱 찌꺼기는 모두 104점으로 아기 거북을 숨지게 한 원인으로 보인다.
플로리다 보카라톤시 소재 검보 림보 자연센터는 팜비치 해변 8㎞에 걸쳐 약 800개에 이르는 거북 둥지를 보호하고 부화한 새끼들이 바다로 '무사히' 돌아갈 수 있도록 돕는 일을 하고 있다. 올해는 약 9000마리에 이르는 '길잃은' 바다거북 새끼들을 구조했다.
센터는 바다에 나갔으나 다시 휩쓸려오는 아기거북들도 챙긴다. 대부분 힘에 부쳐 '다시 구조의 손길'이 필요하지만 걔중에는 숨진 채 발견되기도 한다. 사진속 거북도 그중 하나다. 손바닥 크기로 태어난 지 얼마되지도 않았는데 배 속으로 삼킨 플라스틱 조각만 104점이 나왔다. 센터는 플라스틱 없는 해양을 만들기 위한 노력이 얼마나 절실한지 보여주는 '슬픈 사례'라고 끝맺었다.
북구 농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사각지대 발굴·홍보 캠페인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6일 임대주택과 빌라 등 주거밀집지역을 방문해 우편함에 복지사각지대 발굴 홍보전단과 안내문을 투입하는 비대면 캠페인을 실시했다.
울산 중구의회, 모범운전자 지원 위한 제도적 근거 마련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중구의회울산 중구의회(의장 박경흠)가 모범운전자회의 제도적 지원을 위한 관련 조례 제정에 나섰다. 17일 중구의회에 따르면 강혜순 의원이 대표 발의한 「울산광역시 중구 모범운전자회 지원에 관한 조례(안)」이 해당 상임위원회에서 원안 가결돼 본회의 최종 의결만 앞두고 있다. 이번 조례...
북구, 2025년 평생학습 성과공유회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6일 평생학습관에서 2025년 평생학습 성과공유회를 열고, 평생학습 우수사례를 공유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평생학습 유공자 표창패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6일 북구 평생학습관에서 열린 2025년 평생학습 성과공유회에서 평생학습 유공자에게 표창패를 전달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북구 노사민정협의회 본회의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북구 노사민정협의회는 16일 북구청 상황실에서 본회의를 열어 2025년 노사민정 사업 추진성과 공유와 함께 노사민정 공동선언문을 채택했다.
북구, 공직자윤리위원회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6일 구청 다목적실에서 공직자윤리위원회를 열고, 공직자 재산등록 현황 및 퇴직공직자 취업현황 보고 등을 진행했다.
주식회사 호계버스, 이웃돕기 성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주식회사 호계버스는 16일 북구청장실에서 농소3동 저소득세대 지원을 위한 성금 100만원을 박천동 구청장에게 전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