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진구(구청장 김선갑)가 10월 5일 광진 숲나루(천호대로 상부 녹지공간)에서 ‘제9회 광나루 어울마당’을 개최했다.
이 날 행사는 오후 1시 평생학습동아리 발표회로 시작을 알렸다. 광진구 교육지원과 평생교육팀 소속 평생학습동아리 8개팀이 참여해 난타, 풍물놀이, 스포츠 댄스 등을 선보이며 그간 갈고 닦은 기량을 마음껏 뽐냈다.
이어서 주민자치 프로그램 경연대회가 진행돼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경연대회는 동별 20명 내외로 구성된 15개 팀이 댄스, 합창, 태권체조, 무용공연 등을 선보였으며, 각 동별 응원단들의 이색적인 응원도 눈길을 사로잡았다.
오후 5시부터는 김선갑 광진구청장을 비롯해 시·구 의원 등 내빈 및 구민이 참여한 개막식을 시작으로 팝페라 가수 ‘라보엠’의 축하공연과 동별 노래자랑이 펼쳐졌다.
노래자랑에는 동별로 자체 예산 심사 후 선정된 1명(팀)이 참여했다. 특히 동별 노래자랑에 배일호, 우연이, 신유를 초청하여 뜨거운 열기를 더했다.
행사장 한편에서는 광진구 부녀회에서 직접 만든 음식을 판매하는 먹거리 부스도 마련됐다. 또 ▲폐현수막을 활용한 에코백 만들기 ▲다육식물 및 하바리움 장식체험 ▲친환경 세제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부스도 열려 즐거움을 더했다.
김선갑 광진구청장은 “광나루 어울마당은 구민들이 직접 참여하고 만들어 나가는 축제이기 때문에 더욱 의미가 크다”라며 “화창한 가을날 이 곳 아차산 자락에서 이웃들과 마음껏 즐기고 기쁨을 나누는 하루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북구, 마을골목 깔끔이 사업 시상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다목적실에서 마을골목 깔끔이 사업 시상식을 열고,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단체를 시상했다.
북울산청년회의소, 이웃돕기 성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울산청년회의소는 12일 연암컨벤션에서 열린 창립 35주년 기념식에서 북구 지역 취약계층을 돕기 위한 성품으로 100만8천원 상당의 쌀 28포를 박천동 북구청장에게 전달했다.
북구, 저탄소 실천 우수아파트 경진대회 시상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다목적실에서 저탄소 실천 우수아파트 경진대회 시상식을 열고, 저탄소 실천을 위해 노력한 우수아파트 6곳을 시상했다.
북구, 울산광역시 규제혁신 실적 평가 우수기관 선정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가 2025년 울산광역시 규제혁신 실적 평가에서 우수지자체로 선정, 12일 박천동 북구청장이 담당 직원들을 격려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박천동 북구청장, 모범 사회복무요원 표창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2일 구청장실에서 하반기 근무성적이 우수한 모범 사회복무요원에게 표창패를 수여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주군의회,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울주군의회(의장 최길영)는 12일 의사당 4층 로비에서 대한적십자사 울산지사에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를 전달했다. 전달식에는 최길영 의장을 비롯한 군의회 의원들과 대한적십자사 울산지사 채종성 회장,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울주군지구 관계자 등이 함께했다. 최길영 의장은 “사회의 가장 낮은 곳을 ..
북구 효문동, 어르신 건강 교육 프로그램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효문동은 12일 상연암경로당에서 어르신 대상 건강 교육 프로그램을 열어 만성질환 예방 및 관리 방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