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주광역시, 개업공인중개사 등 직무역량 강화 교육 확대 - 연 4회로 확대 자치구 순회, 부동산 중개 사고 사례·상가 임대차 계약 강의 김두만 광주전남 총괄본부장
  • 기사등록 2019-10-14 18:09:47
  • 수정 2019-10-14 18:16:09
기사수정


▲ 광주광역시청 청사


광주광역시(시장 이용섭)는 개업공인중개사 등을 대상으로 한 직무역량 강화 교육을 기존 연 1회에서 연 4회로 확대하여 자치구를 순회하며 실시하기로 하였다.


이는 부동산 중개시장의 침체로 공인중개사들의 경쟁과 과열로 인한 부동산 중개사고가 발생할 수 있는 개연성을 사전 차단하고 중개사들에게 정신교육강화 및 사기진작을 통해 건전한 부동산 중개시장의 활성화를 고양시키기 위한 목적이다.


또한 상가임대차 계약 시 개정된 법규내용 등을 교육을 통하여 필히 숙지시켜 중개업무에 참고가 되도록 하기 위함이다.


따라서 그동안 시청 대회의실에서 진행해온 개업공인중개사 직무역량 강화 교육을 확대 실시키로 하고, 지난 926일 남구청을 시작으로 1017일까지 실시할 예정이다.


다가오는 1015일 오후 2시에는 광산구청 대회의실에서, 1016일 오후 2시에는 북구 청소년수련관에서, 1017일 오후 130분에는 서구청 대회의실에서 각각 2시간씩 실시할 계획이다.

한편, 지난 926일 남구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교육에는 동남구 소속 중개사 250여 명이 참석하여 배움의 열기가 뜨거웠다는 평가이다.


강의를 맡은 김덕은 변호사는 대한법률구조공단 광주지부 상임위원으로 활동하며 접한 부동산 거래와 상가임대차 관련 실제 사례를 소개해 중개 업무에 도움이 되는 유용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기회였다는 호평을 받았다.


이수원 시 토지정보과장은 지역 부동산시장이 안정세를 유지하면서 거래절벽 상황이라고 하지만 신축 아파트 분양시장은 과열양상을 보이고 있다지역 부동산시장이 보다 안정될 수 있도록 중개사들의 적극 협조해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0610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베네치아, 공휴일 당일치기 관광 5유로 입장료
  •  기사 이미지 예산군, 기후변화주간 ‘지구의 날’ 탄소중립 실천 캠페인 추진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지구의 날’ 기념 소등행사 동참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