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송파구(구청장 박성수)는 예비 초‧중‧고교생 자녀들과의 소통법을 배우는 ‘전환기 시그널 부모학교’를 운영한다고 14일 밝혔다.
‘전환기 시그널’은 상급학교로 진학을 앞둔 자녀가 정서적‧육체적인 변화를 겪는 과정에서 부모에게 의식적 혹은 무의식적으로 보내는 신호를 의미한다.
구는 전환기 과정에 놓인 자녀와 학부모 간 소통을 돕고, 나아가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이끌고자 이번 교육을 마련하였다.
교육은 총 3과정으로 운영된다. ▲첫 번째 과정은 10세 미만 자녀를 둔 부모를 대상으로 한다. 자녀의 흥미와 적성을 토대로 미래 설계에 도움을 주는 진로교육이 진행된다. ▲두 번째는 10대 초중반 자녀를 둔 부모가 대상이다. 사춘기 자녀의 발달특성과 눈높이 소통 및 코칭법 등을 알려준다. ▲세 번째 과정은 에고그램 및 인생태도 체크 등을 통한 부모의 정체성 확립을 돕는 프로그램이다. 자녀를 양육하는 관내 모든 부모라면 참여가 가능하다.
교육생 모집은 오는 18일까지다. 선착순으로 각 과정당 30여 명씩 총 100명을 모집한다. 송파구청 홈페이지(www.songpa.go.kr) 공지사항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 후 이메일(carol82@songpa.go.kr)로 제출하면 된다.
교육은 10월 29일 입학식을 시작으로 12월 12일까지 이어지며, 각 과정별 총 7회로 진행된다. 수료생에게는 향후 자녀지도를 돕는 '학부모활동가‘로 활동할 기회가 주어진다. 기타 문의사항은 송파구청 교육협력과 혁신교육팀(☎02-2147-2380)으로 하면 된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자녀의 성장과정에 맞춘 소통 및 교육법을 몰라 힘들어 하는 학부모들이 많아 이번 교육을 마련했다.”면서 “자녀에 대한 학부모의 올바른 이해와 역할 정립을 도와 교육의 모든 주체들이 행복한 ‘교육하기 좋은 도시, 송파’의 모습을 완성해 가겠다.”고 밝혔다.
북구, 마을골목 깔끔이 사업 시상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다목적실에서 마을골목 깔끔이 사업 시상식을 열고,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단체를 시상했다.
북울산청년회의소, 이웃돕기 성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울산청년회의소는 12일 연암컨벤션에서 열린 창립 35주년 기념식에서 북구 지역 취약계층을 돕기 위한 성품으로 100만8천원 상당의 쌀 28포를 박천동 북구청장에게 전달했다.
북구, 저탄소 실천 우수아파트 경진대회 시상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다목적실에서 저탄소 실천 우수아파트 경진대회 시상식을 열고, 저탄소 실천을 위해 노력한 우수아파트 6곳을 시상했다.
북구, 울산광역시 규제혁신 실적 평가 우수기관 선정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가 2025년 울산광역시 규제혁신 실적 평가에서 우수지자체로 선정, 12일 박천동 북구청장이 담당 직원들을 격려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박천동 북구청장, 모범 사회복무요원 표창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2일 구청장실에서 하반기 근무성적이 우수한 모범 사회복무요원에게 표창패를 수여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주군의회,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울주군의회(의장 최길영)는 12일 의사당 4층 로비에서 대한적십자사 울산지사에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를 전달했다. 전달식에는 최길영 의장을 비롯한 군의회 의원들과 대한적십자사 울산지사 채종성 회장,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울주군지구 관계자 등이 함께했다. 최길영 의장은 “사회의 가장 낮은 곳을 ..
북구 효문동, 어르신 건강 교육 프로그램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효문동은 12일 상연암경로당에서 어르신 대상 건강 교육 프로그램을 열어 만성질환 예방 및 관리 방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