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진구(구청장 김선갑)가 오는 19일 가을을 맞이하여 주민과 함께하는 다양한 행사를 개최한다.
먼저 서울어린이대공원 열린무대에서는 한 해의 마을공동체 성과를 공유하는 ‘2019 광진 마을한마당’이 열린다.
‘춤추는 마을, 꿈꾸는 자치’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마을한마당은 광진마을자치센터가 주관하고 마을공동체사업으로 활동하고 있는 30여 개의 주민팀이 함께 참여한다.
행사는 오후 2시 메인무대에서 주민 공연팀인 바투의 음악줄넘기 공연을 시작으로 주민들이 직접 운영하는 주방세제 만들기, 쿠킹클래스 등 체험부스와 색소폰 연주, 난타공연, 우쿨렐레 및 플롯 공연 등 다채로운 공연이 펼쳐진다.
아울러 능동로 분수광장에서는 오후 2시부터‘제6회 광진구 자원봉사 박람회’가 개최된다. 이번 박람회는 지역사회를 위해 헌신한 자원봉사자들의 활동을 널리 알리고 구민들의 자원봉사 활동 참여를 장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날 행사에서는 자원봉사 공연봉사단의 식전공연과 1365 자원봉사 릴레이 출발식이 열리고 자원봉사 참여 홍보 부스와 클레이 및 종이접기 등 각종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이밖에도 오전 10시부터 긴고랑공원 내 아차산 유아숲체험원에서 ‘아차산 유아숲 가족축제’가 열려 숲속 오감체험과 에코새집 만들기, 풀잎염색 등 온가족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자연놀이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또 아차산 자투리텃밭(광장초 뒤편)에서는 오전 10시부터 자투리텃밭 분양자들과 도시농업에 관심있는 주민들을 대상으로 ‘아차산자투리텃밭 작은 음악회’가 개최돼 버스킹공연과 새싹채소 재배하기, 꽃차 만들기, 메리골드 염색하기 등 ‘맛과 멋이 있는 텃밭’을 주제로 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으로 꾸며진다.
뚝섬한강공원 축구장에서는 ‘2019 다문화가족 사랑 체육대회’가 열려 파도타기 릴레이, 풍선게임 등 운동경기를 즐기며 다문화가족 간 화합의 시간을 갖는다.
북구, 마을골목 깔끔이 사업 시상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다목적실에서 마을골목 깔끔이 사업 시상식을 열고,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단체를 시상했다.
북울산청년회의소, 이웃돕기 성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울산청년회의소는 12일 연암컨벤션에서 열린 창립 35주년 기념식에서 북구 지역 취약계층을 돕기 위한 성품으로 100만8천원 상당의 쌀 28포를 박천동 북구청장에게 전달했다.
북구, 저탄소 실천 우수아파트 경진대회 시상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다목적실에서 저탄소 실천 우수아파트 경진대회 시상식을 열고, 저탄소 실천을 위해 노력한 우수아파트 6곳을 시상했다.
북구, 울산광역시 규제혁신 실적 평가 우수기관 선정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가 2025년 울산광역시 규제혁신 실적 평가에서 우수지자체로 선정, 12일 박천동 북구청장이 담당 직원들을 격려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박천동 북구청장, 모범 사회복무요원 표창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2일 구청장실에서 하반기 근무성적이 우수한 모범 사회복무요원에게 표창패를 수여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주군의회,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울주군의회(의장 최길영)는 12일 의사당 4층 로비에서 대한적십자사 울산지사에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를 전달했다. 전달식에는 최길영 의장을 비롯한 군의회 의원들과 대한적십자사 울산지사 채종성 회장,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울주군지구 관계자 등이 함께했다. 최길영 의장은 “사회의 가장 낮은 곳을 ..
북구 효문동, 어르신 건강 교육 프로그램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효문동은 12일 상연암경로당에서 어르신 대상 건강 교육 프로그램을 열어 만성질환 예방 및 관리 방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