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장애 인식 개선, 공직자부터 솔선수범! - 구청 직원들을 대상으로 9월부터 12월까지 총 7차례에 거쳐 장애인식개선 … 김만석
  • 기사등록 2019-10-18 13:02:43
기사수정

 


광진구(구청장 김선갑) 17 구청 대강당에서 직원들을 대상으로‘2019 장애 인식개선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장애에 대한 올바른 인식 정착과 공무원으로서 알아야  장애인에 대한 법과 제도 등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날에는 장애가 있는 3명의 전문강사를 초빙하여 ▲장애에 대한 바람직한 관점 ▲장애인 차별 금지 ▲장애인과 소통하는 방법  장애인 인권에 대한 강의를 진행했다.

 

 한편 구는 지난 9월부터 현재까지 구청 직원들을 대상으로 장애 인신개선 교육을 6차례 진행했으며 불참한 직원을 대상으로 12월에 한번  진행해  직원이 교육을 들을  있도록  방침이다.

 

 또한 2020년에는 구민을 대상으로 8회에 거쳐 장애 인식개선 교육  장애체험공간 체험을 통해 장애인에 대한 사회적 차별과 편견을 해소하고 지역사회에서 장애인과 소통하고 함께하는 방법을 추진할 계획이다.

 

 김선갑 구청장은“장애인 차별금지법이 만들어지면서 장애인에 대한 정책과 인식이 많이 개선되었지만 아직도 미흡하다”라며 “이번 교육을 통해 장애인에 대한 사회적 차별과 편견을 해소하고 지역사회에서 장애인과 소통하고 함께하는 방법을 경험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0652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署, 기동순찰대·자율방범대와 범죄예방 합동 순찰 실시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에드워드코리아 두 번째 공장 준공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시장 “시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에 소홀함 없어야…”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