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진구(구청장 김선갑)가 10월 28일부터 11일 1일까지 5일간 ‘2019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실시한다.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이란 대규모 재난에 대비하여 범국민적 재난대응체계를 종합적으로 점검하기 위해 중앙부처·지자체·공공기관과 일반국민이 함께 참여하는 훈련으로 매년 전국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특히 구는 올해 중점훈련으로‘건국대학교 인문학관 대형화재 및 건물붕괴’를 가상 설정하여 광진구 재난안전대책본부 및 광진소방서 등 유관기관과 재난대응체계를 점검하는 합동훈련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구는 오는 30일 구청 기획상황실에서 광진소방서와 광진경찰서, 건국대학교 등 15개 유관기관과 토론훈련을 진행해 재난 초기대응, 비상대응, 수습·복구과정에 대한 종합적인 훈련을 실시하고 각 기관별 역할을 숙지하는 시간을 갖는다.
이어서 11월 1일 오후 2시부터 건국대학교 인문학관에서 구 재난안전대책본부와 15개 유관기관 공무원 등 370여 명과 차량 40여 대를 동원해 화재진압, 인명구조, 응급의료, 수습·복구 등 대형화재 및 붕괴대응 현장훈련을 가진다.
아울러 30일 오후 2시에는 민방위의 날 훈련과 연계한 ‘국민참여 지진 대피훈련’을 실시하여 광진소방서와 합동으로 다중이용시설 및 장애인복지시설, 어린이집 등 안전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재난대피 훈련을 진행할 계획이다.
북구, 마을골목 깔끔이 사업 시상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다목적실에서 마을골목 깔끔이 사업 시상식을 열고,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단체를 시상했다.
북울산청년회의소, 이웃돕기 성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울산청년회의소는 12일 연암컨벤션에서 열린 창립 35주년 기념식에서 북구 지역 취약계층을 돕기 위한 성품으로 100만8천원 상당의 쌀 28포를 박천동 북구청장에게 전달했다.
북구, 저탄소 실천 우수아파트 경진대회 시상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다목적실에서 저탄소 실천 우수아파트 경진대회 시상식을 열고, 저탄소 실천을 위해 노력한 우수아파트 6곳을 시상했다.
북구, 울산광역시 규제혁신 실적 평가 우수기관 선정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가 2025년 울산광역시 규제혁신 실적 평가에서 우수지자체로 선정, 12일 박천동 북구청장이 담당 직원들을 격려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박천동 북구청장, 모범 사회복무요원 표창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2일 구청장실에서 하반기 근무성적이 우수한 모범 사회복무요원에게 표창패를 수여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주군의회,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울주군의회(의장 최길영)는 12일 의사당 4층 로비에서 대한적십자사 울산지사에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를 전달했다. 전달식에는 최길영 의장을 비롯한 군의회 의원들과 대한적십자사 울산지사 채종성 회장,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울주군지구 관계자 등이 함께했다. 최길영 의장은 “사회의 가장 낮은 곳을 ..
북구 효문동, 어르신 건강 교육 프로그램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효문동은 12일 상연암경로당에서 어르신 대상 건강 교육 프로그램을 열어 만성질환 예방 및 관리 방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