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진구(구청장 김선갑)가 대한민국건강도시협의회(KHCP)의 회원도시가 됐다.
대한민국건강도시협의회란 시민의 건강한 삶과 건강형평성 구현을 위해 지방정부 간 공공정책과 정보를 공유하는 협의체로, 2006년 설립돼 현재 서울·경기 등 광역·기초지자체 100개 도시가 정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구는 24일과 25일 충북 보은에서 열린 ‘제13회 대한민국건강도시협의회 정기총회 및 컨퍼런스’에 참석해 신규회원 인증패를 수여받고 회원도시로서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구는 앞으로 ▲건강도시 발전을 위한 공동정책 발굴 ▲건강도시 프로젝트 평가사업 추진 ▲회원 간 교류 지원 및 정보공유 체계 구축 등 다양한 협의회 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아울러 구는 이번 협의회 가입과 더불어 ‘건강 친화적이고 지속가능한 건강도시 광진’을 구현하기 위해 건강 친화적 정책 수립, 지역사회협력 건강안전망 구축 등 건강도시 조성을 위한 정책 추진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김선갑 광진구청장은 “건강도시협의회 회원가입을 계기로 도시의 물리적·사회적 환경을 개선하고 지역사회의 모든 구성원이 상호협력하여 구민의 건강과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는 건강도시 광진구가 되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북구, 마을골목 깔끔이 사업 시상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다목적실에서 마을골목 깔끔이 사업 시상식을 열고,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단체를 시상했다.
북울산청년회의소, 이웃돕기 성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울산청년회의소는 12일 연암컨벤션에서 열린 창립 35주년 기념식에서 북구 지역 취약계층을 돕기 위한 성품으로 100만8천원 상당의 쌀 28포를 박천동 북구청장에게 전달했다.
북구, 저탄소 실천 우수아파트 경진대회 시상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다목적실에서 저탄소 실천 우수아파트 경진대회 시상식을 열고, 저탄소 실천을 위해 노력한 우수아파트 6곳을 시상했다.
북구, 울산광역시 규제혁신 실적 평가 우수기관 선정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가 2025년 울산광역시 규제혁신 실적 평가에서 우수지자체로 선정, 12일 박천동 북구청장이 담당 직원들을 격려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박천동 북구청장, 모범 사회복무요원 표창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2일 구청장실에서 하반기 근무성적이 우수한 모범 사회복무요원에게 표창패를 수여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주군의회,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울주군의회(의장 최길영)는 12일 의사당 4층 로비에서 대한적십자사 울산지사에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를 전달했다. 전달식에는 최길영 의장을 비롯한 군의회 의원들과 대한적십자사 울산지사 채종성 회장,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울주군지구 관계자 등이 함께했다. 최길영 의장은 “사회의 가장 낮은 곳을 ..
북구 효문동, 어르신 건강 교육 프로그램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효문동은 12일 상연암경로당에서 어르신 대상 건강 교육 프로그램을 열어 만성질환 예방 및 관리 방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