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여수시, 스페인서 여순사건 진상규명 홍보…‘박수갈채’ 조재웅
  • 기사등록 2019-10-28 17:25:57
기사수정




지난 26일 스페인 구겐하임 미술관에서 열린 5회 스페인 빌바오 웹페스트시상식에서 여순사건 진상규명 영상이 상영되고 있다.

여순사건 70주년을 맞아 제작한 관광 웹 드라마 동백5회 스페인 빌바오 웹페스트에서 황금늑대상을 수상하며 작품성을 세계적으로 인정받았다. 권오봉 여수시장(우측 네 번째)과 관계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26, 권오봉 시장 빌바오 웹페스트서 여순사건 특별법 제정 지지 당부

관광 웹 드라마 동백황금늑대상 수상작품성 세계적으로 인정받아


 

여수시가 지난 26일 스페인 구겐하임 미술관에서 열린 5회 스페인 빌바오 웹페스트시상식에서 여순사건 진상규명 영상을 상영해 박수갈채를 받았다.

 

이와 함께 여순사건 70주년을 맞아 제작한 관광 웹 드라마 동백이 황금늑대상을 수상하며 작품성을 세계적으로 인정받았다.

 

스페인 빌바오 웹페스트는 유럽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국제 웹영화제로 올해는 18개국 137개 작품이 경쟁을 벌였다.

 

지난 8월 서울웹페스트에서 특별상을 수상한 동백은 스페인 빌바오 웹페스트 집행부로부터 공식 초청을 받아 축제에 참여했다.

 

동백은 심사위원들로부터 영상미, 주제의식, 작품성 등에서 고루 높은 점수를 받아 황금늑대상을 차지했다.

 

시상식에 참석한 권오봉 여수시장은 지난 2016년부터 매년 제작발표한 웹 드라마가 올해 큰 결실을 맺어 매우 뜻깊고 기쁘다면서 여순사건 진상규명과 희생자유족의 명예회복을 위한 여순사건 특별법이 조속히 제정될 수 있도록 지지와 성원을 부탁한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스페인 비즈카야주 안도니(Andoni) 문화국장은 도시재생에 성공한 빌바오시와 박람회 개최 후 관광도시로 급부상한 여수시가 상생발전을 위해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고 말했다.

 

이날 시상식과 여순사건 진상규명 영상은 바스크 국영 TV 방송을 통해 생중계됐다. 권오봉 시장은 독일 미디어와의 인터뷰를 통해 여수를 소개하고 여순사건 특별법 제정을 당부하기도 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0720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경기도 국방부와 상생발전협의회 개최로 2024년 상반기 군관련 현안 회의 개최
  •  기사 이미지 의정부시에서 야식(夜識) 해요~ 직장인과 상공인 이동불편한 시민들 힘 내세요
  •  기사 이미지 전북자치도, 재난안전산업 R&D 기술공모에 차수문 분야 선정 쾌거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