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동구(구청장 이정훈)가 「아동‧청소년 미래본부」(성내로 13, 1층) 개소 1주년을 기념하여 오는 10월 31일(목) 오후 3시 할로윈 축제를 개최한다.
아동·청소년 미래본부는 아동과 청소년의 전용 공간이 필요하다는 주민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지난해 11월 만 18세 이하 아이들이 자유롭게 활동하고 또래 간 교류 할 수 있도록 마련한 공간이다.
성내1동 주민센터(1층)에서 구청사로 이전한 강동구청 직장어린이집 공간을 강동구 아동친화도시 추진위원회의 전문가 자문을 반영해 아동의 쉴권리, 놀권리를 보장하는 방향으로 리모델링했다.
아울러 컴퓨터, 노트북 등의 학습기자재, 앰프, 마이크 등의 버스킹 음향장비를 갖춰 놀이부터 학습까지 다양한 활동을 지원했고 이용자들의 편의를 위해 주 5일(화~토), 오후 1시부터 밤 10시까지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개방하고 있다. 그 결과 1년의 운영 기간 동안 아동‧청소년 미래본부는 아이들의 높은 만족도 뿐 아니라 월 1천 8백 여 명이 이용할 정도로 인기가 높다.
특히 이번 할로윈 축제는 행사 준비부터 실행까지 미래본부 이용 아동들이 주도적으로 참여하고 추진한다. 행사 7일 전부터 행사장인 미래본부를 할로윈 축제장으로 꾸미기 위해 아이들이 벽걸이 장식 만들기, 호박종이접기 등을 하여 만든 소품으로 장식했다.
행사 당일에는 아이들 전용공간이라는 특성상 평소 학부모 출입이 제한된 것과 달리 1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가족과 함께 참여가 가능하다. 지난 1년간의 성과와 이용 소감을 공유하는 시간을 마련했으며 할로윈 분장, 사탕 만들기, 애니메이션 감상, 축하 공연 등 알차게 준비했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안전과 학습권 보장 위주의 정책에서 벗어나 아동을 권리주체로 인식하기 위한 노력의 하나로 설치한 미래본부 개소 1주년을 축하한다.”라며, “앞으로 아동의 관점에서 세상을 바라보고 이해해 아동이 행복한 강동을 만들어 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북구, 마을골목 깔끔이 사업 시상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다목적실에서 마을골목 깔끔이 사업 시상식을 열고,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단체를 시상했다.
북울산청년회의소, 이웃돕기 성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울산청년회의소는 12일 연암컨벤션에서 열린 창립 35주년 기념식에서 북구 지역 취약계층을 돕기 위한 성품으로 100만8천원 상당의 쌀 28포를 박천동 북구청장에게 전달했다.
북구, 저탄소 실천 우수아파트 경진대회 시상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다목적실에서 저탄소 실천 우수아파트 경진대회 시상식을 열고, 저탄소 실천을 위해 노력한 우수아파트 6곳을 시상했다.
북구, 울산광역시 규제혁신 실적 평가 우수기관 선정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가 2025년 울산광역시 규제혁신 실적 평가에서 우수지자체로 선정, 12일 박천동 북구청장이 담당 직원들을 격려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박천동 북구청장, 모범 사회복무요원 표창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2일 구청장실에서 하반기 근무성적이 우수한 모범 사회복무요원에게 표창패를 수여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주군의회,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울주군의회(의장 최길영)는 12일 의사당 4층 로비에서 대한적십자사 울산지사에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를 전달했다. 전달식에는 최길영 의장을 비롯한 군의회 의원들과 대한적십자사 울산지사 채종성 회장,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울주군지구 관계자 등이 함께했다. 최길영 의장은 “사회의 가장 낮은 곳을 ..
북구 효문동, 어르신 건강 교육 프로그램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효문동은 12일 상연암경로당에서 어르신 대상 건강 교육 프로그램을 열어 만성질환 예방 및 관리 방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