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진구(구청장 김선갑)와 세종대학교(총장 배덕효)가 29일 광진광장에서 광진구 지역주민과 세종대 학생들이 함께 어울리는 세종대 캠퍼스타운 페스티벌 ‘광진타운, 함께하세종’을 개최했다.
‘광진타운, 함께하세종’은 서울시 캠퍼스 타운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세종대 캠퍼스 타운을 대학과 지역이 함께 만들어 가자는 의미에서 마련됐다. 세종대캠퍼스타운은 2022년까지 일자리·주거·문화·지역협력 등 다양한 분야를 아울러 청년 일자리 창출과 지역활성화를 이끌어 내는 사업으로, 올해 안에 지역 거점 2개소를 개소해 운영할 계획이다.
이번 축제에서는 캠퍼스타운 지원센터장 김영욱 교수의 개막사를 시작으로, 김선갑 광진구청장, 배덕효 세종대학교 총장 등 내빈들의 축사가 이어졌다.
또 축제를 축하하기 위해 세종대학교 동아리팀의 사물놀이, 흑인음악 공연과 군자동 지역주민의 노래, 발달장애인 합창단 ‘미라클보이스앙상블’의 공연이 펼쳐졌다.
행사장 한편에는 ▲창업street ▲체험street ▲함께street ▲취업street 으로 주제를 나눠 총 20개 부스가 운영됐다. 창업street에서는 스타트업 10팀이 참여하여 아이템을 전시 및 홍보를 진행했고, 체험street은 AR/VR체험을 즐기는 공간으로 운영됐다. 함께street에는 소상공인 업체 6팀의 홍보, 판매, 체험을 할 수 있는 장터가 마련됐다.
김선갑 광진구청장은“대학과 지역이 상생하면 대학주변은 지성과 창의로 이뤄진 창업촌이 될 수 있고 이를 기반으로 지역상권이 활성화될 수 있는 잠재력이 있다”라며 “이번 축제와 같은 다양한 소통의 장을 마련해 광진구, 세종대와 지역주민이 함께 화합하며 발전할 수 있는 관계가 지속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북구, 마을골목 깔끔이 사업 시상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다목적실에서 마을골목 깔끔이 사업 시상식을 열고,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단체를 시상했다.
북울산청년회의소, 이웃돕기 성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울산청년회의소는 12일 연암컨벤션에서 열린 창립 35주년 기념식에서 북구 지역 취약계층을 돕기 위한 성품으로 100만8천원 상당의 쌀 28포를 박천동 북구청장에게 전달했다.
북구, 저탄소 실천 우수아파트 경진대회 시상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다목적실에서 저탄소 실천 우수아파트 경진대회 시상식을 열고, 저탄소 실천을 위해 노력한 우수아파트 6곳을 시상했다.
북구, 울산광역시 규제혁신 실적 평가 우수기관 선정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가 2025년 울산광역시 규제혁신 실적 평가에서 우수지자체로 선정, 12일 박천동 북구청장이 담당 직원들을 격려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박천동 북구청장, 모범 사회복무요원 표창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2일 구청장실에서 하반기 근무성적이 우수한 모범 사회복무요원에게 표창패를 수여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주군의회,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울주군의회(의장 최길영)는 12일 의사당 4층 로비에서 대한적십자사 울산지사에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를 전달했다. 전달식에는 최길영 의장을 비롯한 군의회 의원들과 대한적십자사 울산지사 채종성 회장,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울주군지구 관계자 등이 함께했다. 최길영 의장은 “사회의 가장 낮은 곳을 ..
북구 효문동, 어르신 건강 교육 프로그램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효문동은 12일 상연암경로당에서 어르신 대상 건강 교육 프로그램을 열어 만성질환 예방 및 관리 방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