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주도, “적극행정 공무원, 도민들로부터 직접 추천 받는다” - - 도청 홈페이지 적극행정코너 마련, 제도소개·소극행정신고·우수사례 공… 김만석
  • 기사등록 2019-10-30 13:10:38
기사수정



제주도가 도민으로부터 직접 적극행정 공무원을 추천받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적극행정 문화 확산에 대한 도민 공감대를 높이고 도민의 의견 수렴을 위해 제주자치도 홈페이지 내 적극행정 코너(www.jeju.go.kr/join/request/active/intro.htm)를 개설해 10월부터 본격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제주도는 『적극행정 코너』를 통해 도민이 직접 적극행정 공무원을 추천할 수 있는‘적극행정 도민추천’ 창구를 개설했으며,‘소극행정 공무원’에 대해서는 국민신문고의 `소극행정신고센터` 로 신고가 가능하도록 연계시스템을 갖췄다.


 

도민 누구나 해당코너를 통해 적극행정 공무원을 추천할 수 있고, 추천된 공무원은 사실 확인을 거쳐 적극행정 우수 공무원으로 선발될 경우 인사 상 혜택을 받게 된다.


 

제주도는 이를 통해 현장에서 도민 불편 해소를 위해 적극적으로 일하는 공무원이 우대받는 공직문화가 조성될 것으로 내다봤다.


 

제주도는 이외에도 『적극행정 코너』를 통해 도민들이 적극행정 우수사례 발굴·확산할 수 있도록 적극행정 관련 우수사례, 기회기사, 카드뉴스 등 다양한 홍보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한편, 제주도는 적극행정이 도내 공직문화에 뿌리내릴 수 있도록 지난 7월‘2019년 적극행정 추진계획’을 수립하고 이에 따른 ‘적극행정 전담부서 지정, 사전컨설팅 감사제도, 면책제도 개선, 적극행정 우수사례경진대회, 적극행정 인식확산’ 등을 과제로 선정해 추진해 오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0734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2024 아산시 노동상담소 운영위원회 개최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올 하반기 슬로시티 재인증 준비 박차!
  •  기사 이미지 허경영 성추행 사건과 정치 자금법 위반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