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시흥시 2019년 반려동물 문화교실 성황리에 마쳐 - 반려견 사랑한다면 ‘함께사는 법’부터 정용권 특별취재본부사회2부기자
  • 기사등록 2019-10-30 14:14:10
기사수정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반려동물을 대상으로 하는 행동교정 등 펫티켓 교육을 위한 2019년 반려동물 문화교실108일부터 1029일까지 총 4회에 걸쳐 진행했다.

 

반려견에 대한 사전 지식 없이 보호자가 되면 반려견에 대한 올바른 교육방법에 익숙하지 않아 이웃주민에게 피해를 주게 되고, 책임의식 부족으로 결국에는 유기까지 이어지게 되면서 사회적 문제가 되고 있다.

 

시는 이에 따라 반려동물로 인한 소음 등 문제로 인한 이웃간 갈등을 해결하고 반려견의 문제 행동을 바로잡고자 올해부터 체계적으로 반려동물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게 됐다.

 

이번 프로그램은 이리와, 기다려, 리드워킹 프로그램등 반려동물 습관 고치기부터 시작해 산책시 가져야 할 에티켓 교육 등 문제행동 교정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교육 마지막 차시에는 수료식 및 미니운동회를 열어 교육으로 변화된 모습을 공유하면서 즐기는 행사가 되도록 진행했다.

 

또한 이번 교육 프로그램으로 끝나는 것이 아닌, 커뮤니티 내 실시간 상담 및 교육 후 실천 여부를 동영상으로 찍어 지속적을 피드백을 할 수 있도록 해 효과적인 반려동물 교육이 될 수 있도록 추진하고 있다.

 

시는 향후 반려견 문화교실을 확대 운영해 많은 반려인들이 교육을 받아 동물에 대한 인식개선을 통한 사람과 동물이 행복하게 공존하는 공동체를 만들어나갈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관련 문의는 시흥시 농업기술센터 축수산과 동물복지팀 (031-310-2246)으로 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0737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아산시장 “스웨덴식 평생학습 체계, 아산에 접목하겠다”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삽교읍, 자율방재단과 생태공원 산책로 예초작업 실시
  •  기사 이미지 예산군보건소, 중년 여성 한의약 갱년기 예방교실 운영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