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동두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집단상담 및 심리치유 프로그램 진행 - 아이돌보미 63명 대상 집단상담 및 심리치유 프로그램 진행 - 건강한 아이돌봄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집단상담 및 심리치유 프로그램 … 허채원
  • 기사등록 2019-10-31 19:23:43
기사수정



동두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지난 1021일부터 30일까지 2주간, 4일에 걸쳐 두드림 희망센터 배움드림 강의실에서 아이돌보미 집단상담 및 심리치유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2주간 진행된 집단상담 및 심리치유 프로그램은 아이돌보미가 활동도중 누적된 피로와 심리적 고충을 해소하여, 동두천시 아이돌봄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가정에 보다 질 높고 안전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번 프로그램은 아이돌보미의 지친 마음을 어루만져 주고자 총 63명의 돌보미를 대상으로, 라파엘 상담소와 국인식물원에서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아이돌보미는 프로그램이 진행되는 두 시간이 언제 지나가는지 모르게 즐거웠다. 아이돌보미로 활동하며 여러 가지 힘든 점이 있었는데, 집단 상담을 하며 다른 아이돌보미와 함께 이야기하고, 식물을 통한 심리치유로 무거워진 마음을 비워 가벼워진 느낌이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정숙 센터장은 아이돌보미가 현장에서 반복적으로 발생되는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도록 예방프로그램이 꼭 필요하다. 향후에도 이와 같은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모두가 행복한 아이돌봄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동두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아이돌보미 활동 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안전사고 및 우수사례를 공유하며, 아이돌보미 상호 간 정보공유를 통한 역량강화를 위해 매월 아이돌보미 집담회를 진행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0749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청양경찰서, 플래시몹 순찰, ‘우리 순찰해요’ 실시
  •  기사 이미지 ‘바다향 품은 갯벌 속 보물’ 충남 태안 바지락 채취 한창
  •  기사 이미지 北 위성발사에 무력시위, 용서 못 할 불장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