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JTBC 차이나는 클라스’ 통일 주제 강연 제작 지원 - 11월 6일(수) 밤 9:30, JTBC에서 방송 이샤론
  • 기사등록 2019-11-05 10:49:18
기사수정


통일교육원(이하 ‘교육원’)이 제작을 지원한 JTBC ‘차이나는 클라스’ 132회(독일 2부작 통일주제편 : 우리의 소원은 통일?)가 11월 6일 수요일 21시 30분에 방영됩니다.


이번 프로그램은 베를린장벽 붕괴 30주년을 맞이하여 독일 통일과 독일 현대사를 살펴보고 평화로운 한반도를 위해 우리가 나아갈 길을 찾아보고자 기획되었습니다.


독일 전문가인 김누리 중앙대 교수가 강연자로 참여하여 ‘우리가 잘 몰랐던 독일의 통일’, ‘닮은 듯 다른 한반도와 독일’ 이야기를 들려주고 ‘왜 통일을 해야 하는지’ 그리고 ‘어떠한 통일을 해야할지’에 대한 깊이 있는 성찰의 기회를 제공합니다.


특히 이번 방송에는 홍진경, 오상진, 강지영, 지숙, 남보라, 덕원, 최서윤, 이용주 외에 독일 출신 방송인 다니엘 린데만이 특별 출연하여 그의 생생한 경험과 함께 독일인이 생각하는 통일문제에 대해서도 전해 들을 수 있습니다.


교육원은 이번 방송을 통해 시청자들이 분단체제 해소의 중요성을 체감하고, 한반도 평화와 통일 문제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해 볼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되기를 기대합니다.


방영 이후에는 방송의 주요 내용을 담은 클립 영상(3~5분 내외의 짧은 영상)을 교육원 누리집(www.uniedu.go.kr)에 게시하여 통일교육 자료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오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0772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연천 전곡읍...선사특화지역으로 거듭난다.
  •  기사 이미지 고산동 물류센터 타 사업전환등 상생의 두마리 토끼 쫓기
  •  기사 이미지 아산경찰서, 범수사부서 소통 워크숍 개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