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정읍 배’ 베트남 수출 확대! 농가소득 UP! - 하노이, 호치민 등 현지 대형마트에서 정읍 배 판촉 행사 진행 김문기
  • 기사등록 2019-11-07 00:00:21
기사수정

정읍시는 최근 베트남 하노이와 호치민에 소재한 대형마트 14개 점에서 고품질 정읍 배 판촉 행사를 진행하는 등 농가소득 늘리기에 앞장서고 있다.

 



시에 따르면 시 관계자와 정읍단풍미인조합공동사업법인(대표 이정진), 배 생산 농가가 베트남 하노이와 호치민 등의 대형매장을 방문해 정읍 배의 우수성을 알렸다.

 

이번 정읍 배 판촉 행사를 통해 베트남 현지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으며 베트남 수출확대에 힘을 보탰다.

 

베트남은 약 1억의 인구와 급격히 성장하는 경제를 기반으로 대만에 이은 정읍 배 수출의 신흥시장으로 떠오르고 있다.

 

이에 따라 시는 베트남의 수도인 하노이와 경제수도인 호치민을 중심으로 정읍 배의 이미지를 높이는 등 수출확대를 위해 적극 나설 계획이다.

시는 정읍단풍미인조합공동사업법인과 함께 농산물 산지유통센터에서 직접 선별한 조생종인 원황배와 화산배를 비롯한 신고배 등을 올 연말까지 313톤을 수출한다.

 

시 관계자는 “농산물 수출의 신흥시장으로 떠오르고 있는 베트남에서 이번 프로모션을 진행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앞으로도 정읍농산물 수출을 확대해 농가소득 증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0788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청양경찰서, 플래시몹 순찰, ‘우리 순찰해요’ 실시
  •  기사 이미지 ‘바다향 품은 갯벌 속 보물’ 충남 태안 바지락 채취 한창
  •  기사 이미지 北 위성발사에 무력시위, 용서 못 할 불장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