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진구(구청장 김선갑)가 6일 구청 대강당에서 광진구청 및 주민을 대상으로 ‘광진가족 사랑의 헌혈’행사를 실시했다.
최근 저출산, 고령화 등으로 인구절벽이 발생함에 따라 헌혈가능 인구가 감소하고 있는 반면, 수혈환자는 증가해 혈액재고량 확보가 어려워졌다. 이에 따라 구는 국가적 헌혈 부족 상황에 대처하고 고통받는 환우들에게 희망을 주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이 날에는 구청 직원 및 주민 120여 명이 자발적으로 헌혈에 참여해 생명나눔을 실천했다.
구는 지난 2011년부터 매년 2회 이상 정기적인 헌혈운동을 진행해 약 1천여 명의 직원이 참여했다. 또 대한적십자사와의 헌혈 약정을 통해 혈액수급이 어려운 시기에 정기적으로 헌혈운동에 적극 동참하기로 약속했다.
김선갑 광진구청장은 “구청 직원들과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참여를 해주셔서 감사하고 앞으로도 지속적인 생명 나눔 헌혈 행사를 통해 혈액 수급 안정화에 기여하고, 지역 주민 건강에 조금이라도 보탬이 되고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북구, 마을골목 깔끔이 사업 시상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다목적실에서 마을골목 깔끔이 사업 시상식을 열고,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단체를 시상했다.
북울산청년회의소, 이웃돕기 성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울산청년회의소는 12일 연암컨벤션에서 열린 창립 35주년 기념식에서 북구 지역 취약계층을 돕기 위한 성품으로 100만8천원 상당의 쌀 28포를 박천동 북구청장에게 전달했다.
북구, 저탄소 실천 우수아파트 경진대회 시상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다목적실에서 저탄소 실천 우수아파트 경진대회 시상식을 열고, 저탄소 실천을 위해 노력한 우수아파트 6곳을 시상했다.
북구, 울산광역시 규제혁신 실적 평가 우수기관 선정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가 2025년 울산광역시 규제혁신 실적 평가에서 우수지자체로 선정, 12일 박천동 북구청장이 담당 직원들을 격려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박천동 북구청장, 모범 사회복무요원 표창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2일 구청장실에서 하반기 근무성적이 우수한 모범 사회복무요원에게 표창패를 수여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주군의회,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울주군의회(의장 최길영)는 12일 의사당 4층 로비에서 대한적십자사 울산지사에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를 전달했다. 전달식에는 최길영 의장을 비롯한 군의회 의원들과 대한적십자사 울산지사 채종성 회장,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울주군지구 관계자 등이 함께했다. 최길영 의장은 “사회의 가장 낮은 곳을 ..
북구 효문동, 어르신 건강 교육 프로그램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효문동은 12일 상연암경로당에서 어르신 대상 건강 교육 프로그램을 열어 만성질환 예방 및 관리 방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