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공항공사, 'AI·BIM 센터 개소 및 공항 BIM 정책포럼' 개최
한국공항공사(사장직무대행 박재희)는 12월 11일 서울 강서구 본사에서 ‘AI·BIM 센터 개소식 및 공항 BIM 정책포럼’을 개최했다. 한국공항공사는 공항의 디지털 전환(DX)과 인공지능(AI) 기반의 공공서비스 혁신을 위해 고성능 GPU 서버 23식과 클라우드 가상서버, 공항 데이터 통합관리플랫폼 등을 갖춘 AI·BIM 센터를 개소했다. AI...
▲ 사진=대한축구협회수원도시공사와 인천현대제철의 2019 WK리그 챔피언결정전 1차전이 득점 없이 무승부로 마무리됐다.
수원도시공사와 인천현대제철은 7일 수원종합운동장에서 열린 1차전에서 0-0으로 비겼다. 추운 날씨 속에서도 치열한 경기를 펼쳤으나 끝내 득점을 만들어내지는 못했다. 우승의 향방은 11일 인천남동경기장에서 열리는 2차전에서 가려지게 됐다.
이번 시즌 홈경기 무패 기록을 이어간 수원도시공사는 지난 4일 치른 경주한수원과의 플레이오프에서와 마찬가지로 스리백을 기반으로 한 플레이를 펼쳤다. 비야가 브라질 국가대표 소집으로 빠진 인천현대제철은 수원도시공사의 수비에 다소 고전했다. 수원도시공사는 수비 시에 파이브백으로 두터운 수비를 펼쳤지만 공격도 놓치지 않았다. 문미라와 마유 이케지리가 양 측면에서 활발한 움직임으로 인천현대제철의 수비진을 공략했다.
그 결과 보다 위협적인 득점 기회는 수원도시공사가 더 자주 만들어냈다. 전반 4분 문미라가 첫 번째 슈팅을 기록한 것에 이어, 전반 17분 이현영이 기습적인 중거리 슈팅을 시도하는 등 수차례 인천현대제철의 골문을 노렸다. 전반 36분에는 이은미의 프리킥을 서현숙이 힐킥으로 연결했으나 인천현대제철 골키퍼 김민정의 선방에 막혔고, 이어진 마유의 슈팅은 불발됐다.
후반전에 인천현대제철은 공격진에 변화를 주며 득점 기회를 노렸다. 후반 31분 정설빈이 나오고 최유정이 투입됐고, 후반 39분에는 따이스가 나오고 강채림이 들어갔다. 강채림은 투입되자마자 공을 뺏어내며 공격 기회를 만드는 등 특유의 저돌적인 플레이로 활기를 불어넣었다. 수원도시공사도 이정은, 윤지현 등의 교체 투입으로 주도권을 갖고자 했다. 후반 44분 윤지현의 프리킥은 골문 오른쪽으로 살짝 빗나가 아쉬움을 남겼다.
경기 내내 거친 중원 싸움이 이어지면서 옐로카드도 속속 나왔다. 수원도시공사에서는 김윤지와 권은솜이, 인천현대제철에서는 이세은과 임선주가 경고를 받았다. 임선주는 추가시간 1분 마유에게 한 반칙으로 옐로카드를 한 장 더 받으며 경고누적으로 퇴장까지 당했다. 인천현대제철의 악재는 끝나지 않았다. 추가시간 3분에는 골키퍼 김민정이 수원도시공사의 공격을 막는 과정에서 무릎 부상을 당해 교체 아웃되기도 했다. 막판까지 치열했던 분위기였음에도 결국 경기는 양 팀 모두 득점 없이 마무리 됐다.
자료출처=대한축구협회
한국공항공사, 'AI·BIM 센터 개소 및 공항 BIM 정책포럼' 개최
한국공항공사(사장직무대행 박재희)는 12월 11일 서울 강서구 본사에서 ‘AI·BIM 센터 개소식 및 공항 BIM 정책포럼’을 개최했다. 한국공항공사는 공항의 디지털 전환(DX)과 인공지능(AI) 기반의 공공서비스 혁신을 위해 고성능 GPU 서버 23식과 클라우드 가상서버, 공항 데이터 통합관리플랫폼 등을 갖춘 AI·BIM 센터를 개소했다. AI...
주말 수도권 등 중부내륙에 '대설'…토요일 서울에 1∼5㎝ 적설
[뉴스21 통신=추현욱 ] 이번 주말 수도권 등 중부내륙에 많은 눈이 내릴 전망이다.11일 기상청에 따르면 우리나라 북서쪽에 자리해 동해 쪽으로 세력을 확장하는 고기압 가장자리를 타고 동풍이 불면서 이날 오후부터 강원동해안·산지와 경북동해안·북동산지에 비나 눈이 내리겠다. 찬 동풍이 상대적으로 따뜻한 동해 위를 지나면..
파주 ‘시민 인공지능(AI) 혁신 아이디어 경진대회’ 성황리 마무리
파주시는 지난 5일, 운정행복센터 다목적홀에서 파주시가 개최한 ‘2025년 시민 인공지능(AI) 혁신 아이디어 경진대회’ 본선을 진행했다고 밝혔다.이번 대회는 시민들이 일상에서 겪는 불편함을 인공지능(AI) 기술로 해결하고, 시정에 참신한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마련됐다. 시민 참가자들은 저마다의 방식으로 ‘더 살기 좋은 파주...
파주시, 조류인플루엔자 감염 예방을 위한 주의 당부
파주시는 지난 25일 파평면 임진강에서 채취된 야생조류 분변 시료에서 에이치(H)5형 조류인플루엔자 항원이 검출되어, 조류인플루엔자 인체감염 주의 및 예방수칙을 강조했다.일반 시민은 ▲축산 농가 및 철새 도래지 방문을 자제하고 ▲야생조류, 가금류 등의 사체와 직접 접촉을 피하며 ▲외출 후 흐르는 물에 비누를 사용해 30초 이상 손.
파주시, 한국인공지능협회 김강희 전문위원 일일명예시장 위촉
[뉴스21 통신=추현욱 ]파주시는 지난 10일 한국인공지능협회 전문위원이자 해오름마을 2단지 입주자대표회장으로 활동하고 있는 김강희 위원을 일일명예시장으로 위촉하고, 주요 시정 현장을 둘러보는 일정을 진행했다고 밝혔다.김강희 명예시장은 인공지능(AI) 품질·신뢰성 국제 공인자격을 보유한 전문가로, 인공지능 품질 및 검증 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