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3차 한-인도네시아 영사국장회의 개최 - 인적 교류, 출입국 및 체류 지원 협력 논의 김만석
  • 기사등록 2019-11-12 09:31:19
기사수정



제3차 한-인도네시아 영사국장회의가 2019.11.11.(월) 서울 외교부에서 변철환 재외동포영사기획관과 프라세티오 하디(Prasetyo HADI) 인도네시아 외교부 영사국장 주재 하에 개최되었다.


한-인도네시아 영사국장회의는 부정기적으로 한국과 인도네시아에서 번갈아 개최되며, 제2차 영사국장회의는 2016.6.3.(수) 인도네시아에서 개최된바있다.

 

양측은 이번 회의에서 인적 교류, 출입국 및 체류 지원 협력 등 영사 분야 전반에 대한 협력현황을 점검하였으며, 양국 국민들의 건전한 인적교류 확대가 양국 관계 발전의 기반이 될 것이라는데 인식을 같이하고 이를 위해 지속 노력해 나가기로 하였다.

 

한국측은 양국 모두에게 이익이 되는「계절 근로자 취업기회 확대 방안」등을 설명하였고, 인도네시아측은 국내에서 어업 등에 종사하는 인도네시아 선원들에 대한 사고시 우리측의 보상 등 지원에 사의를 표하면서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을 요청하였다.


양측은「고용허가제」를 통한 인도네시아 노동인력의 국내 도입이 양국 경제발전에 기여하고 있다고 평가하고, 동 양해각서의 조속한 갱신을 위해 노력하기로 하였다.


양측은 이번 회의가 양국간 영사분야 협력 증진 방안을 논의하는 유용한 계기가 된 것으로 평가하고, 제4차 영사협의회는 적절한 시기에 인도네시아에서 개최하기로 하였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0821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제19회 예산군수배 예당전국낚시대회 성료
  •  기사 이미지 배우 한소희, 지하철 바닥 가부좌
  •  기사 이미지 미국 CIA 국장 '우크라이나, 올해 말 러시아에 패할 가능성 있다"
사랑 더하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