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북도, 11월 대대적인 돼지고기 소비촉진 나선다! - - 11월11일~29일까지 대구, 안동 등 총 7회 돼지고기 소비촉진 행사 개최 - - - 아프리카돼지열병(ASF)으로 위축된 돼지고기 소비 촉진 및 안전성 홍보에 … 서병훈 안동 분실장
  • 기사등록 2019-11-12 18:36:38
기사수정


경상북도는 아프리카돼지열병(ASF)으로 위축된 돼지고기 소비 촉진을 위해 11월11일부터 29일까지 11월 한달간 대규모 소비지역인 대구와 안동, 예천 등에서 대대적인 돼지고기 소비촉진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11일부터 14일까지 4일간은 대구 대백프라자에서 예천축협 주관으로 한우와 돼지고기 할인판매 행사를 실시하고, 15일은 대구 (구)농협 경북지역본부 금요장터에서 영주축협과 영천축협이, 16일은 예천 한천 체육공원에서 열리는 ‘안심가로등 점등식 및 토크콘서트’에서 축산물 소비촉진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며, 19일은 대구경북양돈농협(대구시 서구 내당동 소재) 앞에서 돼지고기 소비촉진 행사를 펼칠 예정이다.


특히, 21일부터 24일까지 4일간은 대구 두류공원에서 23일부터 24일까지 이틀간은 대구 삼성창조캠퍼스에서 동시에 대구․경북 농상생 축산물 직거래장터를 연다.


대구․경북에서 생산한 한우․한돈의 우수성을 알리고 소비 활성화를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는 대구경북 한뿌리 상생협력의 하나로 추진되어 그 의미가 더욱 크다고 할 수 있다. 또한, 이번달 4일 안동 신사옥에서 새로운 시작을 한 농협중앙회 경북지역본부 주관으로 28일에서 29일까지 농협 경북지역본부 앞에서 이틀간 김장대잔치 행사에서도 돼지고기 할인판매행사를 개최한다.


이희주 경상북도 축산정책과장은 “아프리카돼지열병(ASF)에 따른 돼지고기 소비부진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양돈농가를 돕기 위해 지속적으로 축산물소비촉진 행사를 준비했으며, 이번 행사로 축산농가의 고충을 조금이나마 덜어주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며 “아프리카돼지열병(ASF)은 인체에 무해하며 시중에는 철저한 검사를 거쳐 안전한 돼지고기만 유통하고 있으며, 이번 소비촉진행사로 한우는 20%, 돼지고기는 40%까지 할인행사를 진행하니 소비자 여러분들은 걱정하지 마시고 저렴한 가격에 우리 한우와 한돈을 많이 드셔주시길 부탁드린다”고 거듭 당부했다.


한편, 돼지고기 가격은 지난달 17일 아프리카돼지열병(ASF) 첫 확진이후 전국 일시 이동중지 명령에 따라 일시적으로 잠시 상승하다가 돼지열병이 지속되면서 수요부진 등으로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이에 경상북도는 앞서 10월 25일, 11월 1일 이틀간 경북도청에서 돼지고기 소비촉진 행사를 개최한 바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0826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배우 한소희, 지하철 바닥 가부좌
  •  기사 이미지 미국 CIA 국장 '우크라이나, 올해 말 러시아에 패할 가능성 있다"
  •  기사 이미지 중국, 치솟는 금값에 환매 열기 뜨거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