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청소년을 위한 해설있는 명작 순회 공연 '햄릿' - 11월18일~12월4일, 농어촌 지역 중학교등 10회 공연 우정석 기자
  • 기사등록 2019-11-15 08:28:53
기사수정

(뉴스21통신/우정석기자) = 울산문화예술회관은 1118일부터 124일까지 농어촌 지역 청소년을 위해 해설 있는 명작 햄릿순회 공연을 펼친다.

울산문화예술회관이 찾아가는 문화 콘텐츠 공연프로그램으로 제작한 해설 있는 명작공연 햄릿공연지역 청소년의 정서함양과 문화 저변확대를 위해 마련됐다.

이번 순회 공연은 서생중학교, 남창중학교, 강동중학교 등 농어촌 지역 중학교 7개교와 울산도서관에서 10회 공연으로 추진된다.

햄릿공연은 청소년들에게 세계적인 명작을 친근하고 쉽게 이해하도록 영화 촬영 기법을 도입하여 주요 장면에 대한 해설과 극 전개를 압축하여 진행된다.

사느냐 죽느냐, 그것이 문제로다독백으로 유명한 햄릿 역에는 악극 불매’, ‘갯마을에서 주연을 맡은 연기파 배우 김성훈이 출연하며 비련의 여인 오필리어역은 살티- 울산산티아고공연에서 비극적 연기로 호평을 받은 김태은이 맡았다.

또한 곽명화, 이건영, 유영욱 등 연기파 배우와 시민 배우로 활동하는 김덕주, 배채연, 하지운, 진솔한, 진실한 등 17명이 출연해 공연을 펼친다.

연출은 울산문화예술회관 박용하 감독이 맡았다.

울산문화예술회관 관계자는 농어촌 지역 청소년을 대상으로 펼쳐지는 해설 있는 명작 공연은 우리 문화예술회관을 찾기 어려운 지역을 직접 찾아가서 공연을 펼쳐 문화예술을 감상하는 기회를 제공하는 데 의미가 있다.” 향후 문화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맞춤형 문화 콘텐츠 프로그램을 계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0848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이란-이스라엘 전면전 우려 완화
  •  기사 이미지 영국 ‘2009년생부터 평생 담배 못 산다’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제19회 예산군수배 예당전국낚시대회 성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