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보산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찾아가는 말벗 어울림’ 실천 - 지역사회협의체 특수시책을 통한 안부확인 및 복지자원 발굴에 힘써 이정헌
  • 기사등록 2019-11-17 13:10:44
기사수정



동두천시 보산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홍미선·윤영순)에서는 지난 14일 관내 독거노인 가구를 방문하여 준비한 생필품을 전달하고, 말벗 어울림을 실천하였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수시책 사업 중 하나인 찾아가는 말벗 어울림사업은 노인 인구가 많은 보산동 지역의 특수성을 감안하여, 매주 목요일에 2가구씩 독거노인 및 중증장애인 등 관심이 필요한 소외계층 가정을 방문해 복지욕구를 확인하며, 연계 협력을 통한 지역사회 복지자원의 효율적 체계를 확립하기 위해 운영되고 있다.


홍미선 공동위원장은 날씨가 매우 쌀쌀해지면서, 어르신들이 주변 경로당이나 이웃들과 어울리는 횟수가 점점 줄어들고, 댁에서만 지내시는 시간들이 많아져 점점 소외되는 경우가 많아 걱정이 된다.”, “협의체 위원들과 함께 봉사하는 시간을 더 늘려, 어르신들이 불편함이 없도록 꼼꼼하게 더 보살피는 시간을 갖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윤영순 동장은 매주 목요일을 찾아가는 방문상담의 날로 지정하여,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및 맞춤형복지팀 직원들과 함께 별도의 2개 조를 구성하고, 찾아가는 방문을 통한 관내 어르신들의 복지욕구 확인, 서비스 정보 제공으로 건강한 삶의 영위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한편, 보산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6명으로 구성된 위원들이 우울증 상담을 통한 치료, 과일 나눔 도시락 운영, 어르신 생신잔치 및 클린 데이(Clean Day) 사업 등의 특수시책을 운영하여, 맞춤형복지팀 직원들과 함께 관내 지역주민들을 위한 복지자원 발굴에 앞장서 귀감이 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0857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