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29회 '찾아가는 시민과 만나는 교육감" 행사 실시! - 만나고 싶었어요, 교육감님! 우정석 기자
  • 기사등록 2019-11-17 16:09:10
기사수정


(뉴스21통신/우정석기자) =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노옥희)15일 오전 1030분 울산박물관에서 제29회 찾아가는 시민과 만나는 교육감 행사를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유아교육에 깊은 관심을 가진 사립유치원 학부모 약 230명이 참석했고 노옥희 교육감의 유아교육에 대한 강의를 듣고 질의답변 형식으로 진행되었다.

노옥희 교육감은 미래 4차 산업시대의 인재는 창의력이 필요하고, 창의력은 아이들의 놀이문화를 통해 형성되는 것이기 때문에 유아교육 시기에 맘껏 놀 수 있는 환경 제공과 부모의 기다림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또한 학생들 모두가 공부를 잘할 수 없기 때문에 부모와 자녀가 함께 진로탐색에 대한 고민이 필요하며, 아침식사와 정서교육 등 가정교육의 중요성도 강조했다.

이날 참석한 학부모들은 유치원 무상교육 지원 요청, 어린이집과 유치원 연계교육에 대해 건의했다. 이에 교육감은 교육청에서 지원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지만 지자체와 중앙기관의 도움이 현실적으로 필요하다고 답했다.

울산광역시교육청은 앞으로도 더 많은 시민들의 의견을 청취하고, 소통하고 공감하는 행정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0857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