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제난·살인사건·공개총살에 평양 민심 ‘흉흉’… “살벌하고 싸늘” 이샤론
  • 기사등록 2019-11-21 15:18:42
기사수정



북한뉴스전문매체인 데일리엔케이는 평양 소식통이 21일 “외국에 노동자로 갔다 인묵(문신)을 배워온 남성 2명이 평양에서 안면 수술을 해왔다”며 “그런데 지난달 말 수술을 하던 중 사람이 죽으면서 문제가 생겼다”고 전했다.


소식통은 “문신 업자는 (평양) 김종태 전기기관차공장 인근 언덕에서 총살당했다”며 “처형한다는 소문이 이미 사전에 장마당에 퍼졌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몇 년 전부터 총살은 내적(몰래)으로 아낙(안쪽)에서만 하고 공개 총살하는 일은 거의 없었다”면서 “아무래도 시범 껨(본보기)에 걸린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갑작스러운 공개 총살 소식에 주민들은 ‘살이 떨린다’며 몸을 사리는 중이라고 소식통이 전했다.



또한, 공개처형이 이뤄진 지 며칠 후 인근에서 잔인한 살인사건까지 발생한 것으로 전해졌다.


소식통은 “이달 초 형제산 구역에서 잔인한 살인 사건이 발생했다”며 “10살짜리 아이와 장사를 하던 아주머니가 술 취한 취객에게 살해당했다”고 전했다.


소식통은 “지금 평양이 아주 흉흉하고 싸늘하다”면서 “경제가 안 좋아지니까 범죄가 늘어난 데다 살인사건도 많고 공개처형까지 했다고 하니 분위기가 더 살벌하다”고 말했다.


자료출처=데일리엔케이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0900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대구경북시니어모델협회, ‘누네안과’-‘힘즈뮤직’ MOU 체결!
  •  기사 이미지 모스크바 공연장 테러, 우크라뿐 아니라 미·영국도 연루
  •  기사 이미지 북 조선중앙 TV, BBC방송 '정원의 비밀' 검열해 방영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