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진구(구청장 김선갑)가 2일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열린 ‘2019년 제1회 대한민국 나눔과 배려 복지대상’시상식에서 지역발전 부문 지방자치단체 대상을 수상했다.
WBC복지TV와 사회복지법인 곰두리복지재단이 주관한 이번 시상식은 봉사정신과 나눔 문화를 널리 알리고,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자원봉사자와 복지 관련 단체, 기업인, 공무원 등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대상은 사회통합, 혁신경제, 지역발전, 교육문화 등 총 12개 부문으로 나눠 선발됐고, 광진구는 지역발전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지역발전 부문은 지역 공동체 활성화를 통해 지역 발전에 기여한 개인 또는 단체에게 수여되는 것으로, 구는 35만여 광진구민의 더 나은 삶을 위해 다양한 주민 맞춤형 복지 정책을 추진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구는 광진복지재단과 발달장애인 평생교육센터, 위기가정 통합지원센터를 개소하여 든든한 복지 울타리를 조성하고, 전동보장구 충전소 확대 설치, 어르신 미끄럼 사고 방지 매트 및 안전손잡이 설치, 안전카시트 대여 등을 추진해 주민들이 일상에서 불편함을 느끼지 않도록 노력하고 있다.
또한, 저소득 가정을 찾아가 청소와 방역을 도와주는 토털 홈케어 사업, 취약계층 여름 및 겨울나기 물품 지원, 홀몸 어르신 가정 무료 전기점검 등 찾아가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어르신 및 장애인 일자리 지원 사업을 추진해 함께 잘사는 광진구를 만들어 가고 있다.
김선갑 광진구청장은 “복지는 작은 관심에서 시작된다”라며 “앞으로도 지금처럼 구민의 작은 불편함도 크게 보아 35만여 광진구민 누구도 소외되지 않는 광진구를 만들기 위해 더 많이 고민하고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북구, 마을골목 깔끔이 사업 시상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다목적실에서 마을골목 깔끔이 사업 시상식을 열고,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단체를 시상했다.
북울산청년회의소, 이웃돕기 성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울산청년회의소는 12일 연암컨벤션에서 열린 창립 35주년 기념식에서 북구 지역 취약계층을 돕기 위한 성품으로 100만8천원 상당의 쌀 28포를 박천동 북구청장에게 전달했다.
북구, 저탄소 실천 우수아파트 경진대회 시상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다목적실에서 저탄소 실천 우수아파트 경진대회 시상식을 열고, 저탄소 실천을 위해 노력한 우수아파트 6곳을 시상했다.
북구, 울산광역시 규제혁신 실적 평가 우수기관 선정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가 2025년 울산광역시 규제혁신 실적 평가에서 우수지자체로 선정, 12일 박천동 북구청장이 담당 직원들을 격려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박천동 북구청장, 모범 사회복무요원 표창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2일 구청장실에서 하반기 근무성적이 우수한 모범 사회복무요원에게 표창패를 수여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주군의회,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울주군의회(의장 최길영)는 12일 의사당 4층 로비에서 대한적십자사 울산지사에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를 전달했다. 전달식에는 최길영 의장을 비롯한 군의회 의원들과 대한적십자사 울산지사 채종성 회장,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울주군지구 관계자 등이 함께했다. 최길영 의장은 “사회의 가장 낮은 곳을 ..
북구 효문동, 어르신 건강 교육 프로그램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효문동은 12일 상연암경로당에서 어르신 대상 건강 교육 프로그램을 열어 만성질환 예방 및 관리 방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