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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뷰티 화장품산업 전주기 지원, 세계 3대 수출국가 도약 시동 - 맞춤형 화장품 제도 세계 최초 신설(‘20.3월)등 규제혁신 → 일자리 7.3만개 … - 해외 한류 편승기업에 대한 대응 강화, 제조자 표기의무 삭제 → 브랜드 경… - 철새도래지 출입 차단, 백신 항체 검사 강화 등 AI와 구제역 예방 강화 김흥식 본부장=환경부
  • 기사등록 2019-12-05 12:01: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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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낙연 국무총리는 125() 오전, 정부세종청사에서 제96회 국정현안점검조정회의(세종서울 영상회의)를 주재했습니다.

이날 회의에서 정부는 미래 화장품산업 육성방안, 가축전염병 현황 및 방역대책을 심의확정했습니다.

* (참석) 교육부과기부국방부행안부문체부농식품부복지부환경부고용부중기부 장관, 국조실장, 공정위 위원장, 기재부1국토부2차관, 식약처 처장, 경찰청통계청 청장, 특허청관세청 차장 등

(K-뷰티) 미래 화장품산업 육성방안 (복지부)

정부는 화장품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세계 3대 화장품 수국가도약하기 위해(K-뷰티) 미래 화장품산업 육성방안논의했습니다.

K-뷰티로 대표되는 국내 화장품 산업은 최근 5년간 수출이 연평균 34.9% 증가하는 등 세계 4대 수출국가로 성장했으며, 혁신적 기술과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글로벌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습니다.

 

* (수출액) 19억 달러(‘14) 63억 달러(’18, 세계 4)/ 연평균 34.9%

그러나 최대 수출국인 중국*에서 글로벌 기업과의 경쟁이 심해지고, 현지 기업의 약진이 이어지면서 수출시장을 다변화하고, 브랜드 경쟁력 강화해야 하는 과제에도 직면해 있습니다.

 

* 국가별 수출비중 : 중국 42.4% > 홍콩 21% > 미국 8.6% > 일본 4.8%

이에 정부는 10차례 이상 업계, 전문가 간담회 등을 진행해, 현장에서 제기하는 문제점을 기반으로 연구개발부터 수출지원까지 화장품산업 전주기 지원방안을 마련했습니다.

이번 대책은 ’22년까지 화장품산업 수출 확대와 수출국 다변화를 통한 경제활력 제고, 브랜드로 경쟁하는 글로벌 리딩기업 및 강소기업 육성, 맞춤형 화장품 시장 창출 등을 통한 신규 일자리 7.3만개 창출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대책의 주요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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