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화성시, 전국 최초 소셜 미디어 운영 조례 제정 이정수
  • 기사등록 2014-11-13 13:24:00
기사수정

 

화성시가 전국 최초로 블로그, 페이스 북, 트위터 등 소셜 미디어 운영 활성화하기 위해 소셜 미디어의 홍보 및 운영에 관한조례를 제정한다.

 

모바일 시대가 본격화되면서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를 활용한 홍보방식이 민관 모든 부문에서 널리 활용되면서, 소셜미디어가 시민과의 정보개방·공유·소통을 위한 새로운 시정홍보 창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윤상배 공보담당관은 최근 스마트폰, 스마트 패드 등 모바일의 대중화와 함께 주민의 의사소통과 정보이용 방법이 기존에 홈페이지, 신문, 홍보지 등에서 블로그, 페이스 북, 트위터 등 소셜 미디어를 활용하는 방식으로 빠르게 변화하는 추세를 반영 조례를 제정하게 됐다고 밝혔다.

 

화성시는 행정에 대한 이해와 참여를 높이고 다양한 소식과 정보를 쌍방향 소통할 수 있도록 소셜 인터넷방송화성에서 온 TV’, 블로그 화사함등 다양한 소셜 미디어 채널을 구축해 운영하고 있다.

 

소셜인터넷방송 화성에서 온 TV’는 지난 2월말 개국해 누적 방문자가 10만명을 넘을 정도로 빠르게 시민들에게 확산되고 있으며, 블로그 화사함도 누적방문자 23십만명에 달하고 있다.

 

특히, ‘화성에서 온 TV’는 시민이 직접 지역의 훈훈한 미담이나 생활정보 등을 소개하는 소셜시민 기자단을 운영하고 있으며, 향후 상담의견청취, 제안건의사항, 생활불편신고 등을 접수하는 소셜민원창구로도 운영할 계획이다 .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10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2024 태안 봄꽃정원
  •  기사 이미지 아산시 배방읍 행복키움추진단, ㈜삼성이엔지와 후원 협약 체결
  •  기사 이미지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예산군협의회, 2024년 청소년 통일골든벨 대회 개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