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스틸웰 차관보 “핵보유국 북한은 아무도 원치 않아” 이샤론
  • 기사등록 2019-12-13 11:17:58
기사수정


▲ 사진=VOA

데이비드 스틸웰 미 국무부 동아태 담당 차관보가 12일 

워싱턴 전략국제문제연구소(CSIS)가 주최한 토론회에서 연설했다.



미국 국무부의 데이비드 스틸웰 동아시아태평양 담당 차관보는 전 세계의 어느 국가도 핵을 보유한 북한을 원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스틸웰 차관보는 12일 미국 전략국제문제연구소(CSIS)가 주최한 미중 관계 관련 토론회에서 북한이 추가 도발을 할 경우 유엔 대북제재를 강화할 것이냐는 질문에 북핵 관련 제재는 전 세계적인 차원의 문제라고 말했다.




스틸웰 차관보: 어느 누구도 ‘핵보유국 북한’을 정말 원하지 않고 있습니다. 이를 반대하는 수많은 유엔 안전보장이사회 결의가 이를 증명합니다. (Nuclear North Korea is not something anybody really want. Long list of UNSC resolutions support that.)




스틸웰 차관보는 이어 중국과 러시아도 북한 비핵화를 촉구하는 유엔 안보리 결의를 지지했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그는 북한이 번영하고 평화로운 나라가 될 수 있는 또 다른 길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제시했다고 지적했다.




스틸웰 차관보는 북한의 향후 대륙간탄도미사일(ICBM) 시험발사 가능성과 관련해 2017년 1월 이후 미국은 힘의 우위에 선 태도로 북한과 관여를 해오면서 북한의 유감스런 행동, 즉 도발이 상당히 줄었다고 설명했다.




그는 북한의 위협에 대한 이야기들이 있지만 트럼프 대통령은 북한과 관여하고 북한의 경제건설을 돕고 싶어한다며 이러한 미국의 입장은 바뀌지 않았다고 강조했다.




한편, 미국과 북한이 앞으로 스웨덴 즉 스웨리에서 북핵 실무협상을 할 가능성에 대한 질문에 대해서는 그럴 계획이 없다고 답했다.




자료출처=자유아시아방송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1082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제2회 백의종군 길 마라톤대회’ 전국대회 우뚝
  •  기사 이미지 성웅 이순신 축제, ‘업그레이드’ 콘텐츠로 관객 시선 붙들어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이순신 장군 기상 배우는 ‘곡교천 체험존’ 인기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