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대한축구협회콜린 벨 감독이 이끄는 한국여자축구국가대표팀이 강호 일본을 상대로 분전했으나 아쉽게 패했다.
여자대표팀은 17일 저녁 7시 30분 부산구덕운동장에서 열린 일본과의 2019 EAFF E-1 챔피언십 여자부 3차전에서 0-1로 패했다. 경기 막바지에 페널티킥으로 골을 내준 것이 아쉬웠다. 이번 대회에서 한국은 1승 1무 1패를 거두며, 3승을 거둔 일본에 이어 2위, 준우승을 차지했다. 중국 역시 1승 1무 1패를 거뒀지만 골득실이 한국에 뒤졌다.
벨 감독은 후반 중반 이후 지친 공격수들을 교체하며 계속해서 골을 노렸다. 후반 29분에는 여민지 대신 강채림(인천현대제철)이 투입됐다. 후반 36분에는 최유리가 나오고 정설빈(인천현대제철)이 들어갔다.
한국은 일본의 연이은 공격을 잘 막아냈지만 페널티킥으로 골을 내주고 말았다. 후반 41분 모미키 유카의 슈팅이 페널티에어리어 안에 있던 수비수 심서연의 팔에 맞아 핸드볼 파울이 선언된 것이다. 골키퍼 윤영글은 모미키의 킥 방향을 잘 읽어냈으나 공을 막아내지는 못했다. 한국은 실점 직후에도 낙담하지 않고 곧장 동점골을 노렸으나 시간은 한국의 편이 아니었다. 경기는 0-1로 마무리됐다.
북구, 마을골목 깔끔이 사업 시상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다목적실에서 마을골목 깔끔이 사업 시상식을 열고,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단체를 시상했다.
북울산청년회의소, 이웃돕기 성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울산청년회의소는 12일 연암컨벤션에서 열린 창립 35주년 기념식에서 북구 지역 취약계층을 돕기 위한 성품으로 100만8천원 상당의 쌀 28포를 박천동 북구청장에게 전달했다.
북구, 저탄소 실천 우수아파트 경진대회 시상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다목적실에서 저탄소 실천 우수아파트 경진대회 시상식을 열고, 저탄소 실천을 위해 노력한 우수아파트 6곳을 시상했다.
북구, 울산광역시 규제혁신 실적 평가 우수기관 선정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가 2025년 울산광역시 규제혁신 실적 평가에서 우수지자체로 선정, 12일 박천동 북구청장이 담당 직원들을 격려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박천동 북구청장, 모범 사회복무요원 표창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2일 구청장실에서 하반기 근무성적이 우수한 모범 사회복무요원에게 표창패를 수여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주군의회,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울주군의회(의장 최길영)는 12일 의사당 4층 로비에서 대한적십자사 울산지사에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를 전달했다. 전달식에는 최길영 의장을 비롯한 군의회 의원들과 대한적십자사 울산지사 채종성 회장,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울주군지구 관계자 등이 함께했다. 최길영 의장은 “사회의 가장 낮은 곳을 ..
북구 효문동, 어르신 건강 교육 프로그램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효문동은 12일 상연암경로당에서 어르신 대상 건강 교육 프로그램을 열어 만성질환 예방 및 관리 방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