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천군, 현안 사업 제5차 국토종합계획에 대거 반영 조건한 사회2부
  • 기사등록 2019-12-18 15:22:48
기사수정



서천군(군수 노박래)의 주요 현안 사업들이 제5차 국토종합계획에 반영되며 민선7기 군정 운영에 탄력을 받게 됐다.

 

군은 국무회의를 통과하고 대통령 최종 승인을 통해 확정된 제5차 국토종합계획에 구)장항제련소 오염정화 토지 생태거점화 추진 등 지역의 현안 사업이 대거 반영됐다고 밝혔다.

 

5차 국토종합계획은 앞으로 20년간(20202040) 국토 전체의 장기적인 발전 방향을 제시하기 위해 수립하는 최상위 국토계획으로, 정부와 지방자치단체 예산 확보와 각종 사업계획 수립의 근거로 활용된다.

 

이번에 반영된 서천군의 현안 사업으로는 )장항제련소 오염정화 토지 생태거점화 추진 해양자원 활용 해양바이오 클러스터 구축 해양 헬스케어산업 거점 조성 도농·농촌형 스마트팜(Smart Farm) 및 신재생에너지 기반의 스마트빌리지 조성 서해안 해양·생태경관 등 융복합된 관광기반 구축 등이다.

 

특히, )장항제련소 오염정화 토지 생태거점화 추진 사업과 해양바이오 클러스터 구축 사업이 이번 계획에 반영됨에 따라 생태자원을 활용한 지역의 미래 신성장 동력을 확보하게 됐다.

 

노박래 군수는 반영된 사업들이 이른 시일 내에 국가 정책에 반영되어 지역의 발전을 이끌 수 있도록 꼼꼼히 챙기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1120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청소년재단, 청소년마을배움터 모니터링단 모집
  •  기사 이미지 예산군자원봉사센터, 2024년 우수자원봉사자 리더십 교육 개최
  •  기사 이미지 예산군농업기술센터, 하반기부터 임대 농업기계 운반 서비스 운영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