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정수남 인도 국제대회 결승 진출
  • 김만석
  • 등록 2019-12-23 13:39:49

기사수정

▲ 사진=대한테니스협회



포핸드가 일품인 실업 선수 정수남은 세계무대에서 통한다
 
국내대회를 석권하다시피한 정수남(강원도청)이 최근 출전한 국제대회에서 승승장구하며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정수남의 현재 랭킹은 791위. 인도 뭄바이에서 열린 ITF 여자서키트대회에 출전해  예선 2경기를 이기고 본선에 올라 4경기 연속 승리했다. 예선 포함 6연승이다. 
 
본선 1회전에서 정수남은 벨라루스 샬리마르 탈비(473위)를 6-1 6-1로 이기더니 2회전에서 노르웨이 울리크 에이케리(242위) 6-3 7-5로 눌렀다.
3회전에서도 정수남은 태국의 페앙탄플리페치(312위)를 6-2 6-2로 이겼다. 4강에서 정수남은 2시간 31분의 격전 끝에 도로시나(488위)를 6-3 3-6 6-3으로 이겼다. 
 
정수남의 22일 밤 결승 상대는 151위 바바라 하스(오스트리아). 이번 대회에서 만난 선수 가운데 가장 랭킹이 높은 선수라 정수남이 어떻게 경기할 지 주목된다.  하스는 1회전에서 인천시청 김다빈을 7-6<4> 6-0으로 이겨 탄탄한 실력을 갖추고 있다. 올해 23살인 바바라 하스는 ITF 서키트에서 13번 우승했고 그랜드슬램에서도 예선 결승 세번, 본선 한번 출전한 바 있다. 최고 랭킹은 134위.
정수남이 바바라 하스를 넘으면  어느 정도 통하는 실력을 갖추고 있다는 것이 입증된다.
 
월드 무대는 포핸드로 득점력을 갖춰야 통한다. 
 
우리나라 여자 테니스 선수 가운데 포핸드가 좋은 선수로 호주오픈 본선 티켓을 획득한 한나래, 호주오픈 복식 본선 문턱에서 티켓을 놓친 김나리 그리고 정수남을 들 수 있다. 
 
정수남이 국제대회에 전념하면 1년안에 그랜드슬램 무대도 밟을 수 있는 실력을 충분히 갖추고 있다. 
 
여자국가대표는 9일부터 2020 세계여자테니스선수권대회(페드컵) 아시아/오세아니아 지역 예선을 대비해 인도에서 훈련을 하고 있다. 
 
최영자(수원시청) 감독의 지휘 아래 김나리(수원시청), 김다빈(인천시청), 정수남(강원도청), 최지희(NH농협은행, 이상 가나다 순) 선수와 왕서훤 트레이너가 참가했다.

W25 푸네 대회 복식에서 김나리와 김다빈이 4강 성적을 올렸고  W25 나비뭄바이대회에서 정수남이 단식 결승에 진출해 우승에 도전한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제천 제일장례예식장, ‘지목 전(田)’에 수년간 불법 아스팔트… 제천시는 뒤늦은 원상복구 명령 충북 제천시 천남동에 있는 제일 장례예식장이 지목이 ‘전(田)’인 토지에 십수 년 동안 무단으로 아스팔트 포장하고 주차장으로 운영해 온 사실이 드러났다. 명백한 불법 행위가 십수 년 동안 방치된 가운데, 제천시는 최근에서야 현장 확인 후 원상복구 명령을 내렸다.문제의 부지(천남동 471-31 등)는 농지 지목인 ‘전’으로, ...
  2. "스타필드 빌리지" 파주 운정신도시에 첫선...서울 서래마을 인기 베이커리 카페 ‘아티장베이커스’ 개점 [뉴스21 통신=추현욱 ] 스타필드 빌리지가 파주 운정신도시에 첫선을 보였다.3일 가오픈한 운정점 내부는 파주 시민들의 기대감을 반영하듯 많은 인파로 북적였다. 아이를 둔 젊은 부부가 많이 거주하는 만큼 유모차를 끌고 방문한 고객이 대다수였다. 반려견과 찾은 고객도 쉽게 찾아볼 수 있었다.실제 운정점은 기존 스타필드와 달리 아이 .
  3. 강동구 복지단체 - 취임식과 송년회를 성황리에 마치다 지난 12월1일(월) 강동융복합복지네트워크 [김근희총회장 취임식 및 송년회]가 만나하우스에서 성황리에 치루어졌다. 식전행사로 김희옥(전.송파구립합창단원)의 ‘님이오시는지. 에델바이스’와 최주희가수의 ‘백년살이’ 열창에 이어 손재용 수석부회장의 개회 선언으로 시작된 이 날 행사엔 강동구 이수희구청장. 조동탁구...
  4. [단독]"6년간 23억 벌었는데 통장은 '텅텅'?"... 쇠소깍협동조합의 수상한 회계 미스터리 [제주 서귀포=서민철 기자] 제주 서귀포시의 명소인 쇠소깍 수상 레저 사업이 수십억 원대 '수익금 불투명 집행 의혹'에 휩싸였다. 2018년 행정 당국의 중재로 마을회와 개인사업자가 결합한 '하효쇠소깍협동조합'이 매년 막대한 수익을 내고도, 회계 장부상 돈이 쌓이지 않는 기형적인 운영을 이어온 것으로 드러났다. ◇ 23억 ...
  5. 강동구 '법무부 청소년범죄예방' 단체 장학금 수여 및 송년회 개최 지난 11월24일(월) 지하철 5호선 굽은다리역에 위치한 [만나하우스]에는 행복한 웃음이 넙쳤다. 바로 강동의 명품단체 법무부 소속 ‘청소년범죄예방 강동지회(회장 이석재)’ 위원들이 청소년들에게 장학금 수여 및 송년회를 위해 하나 둘씩 모여 웃음꽃을 활짝 피었기 때문이다. 이 날 행사에 내빈으로 서울동부지방검찰청 박지나 부...
  6. 울산쇠부리소리보존회 송년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울산쇠부리소리보존회는 5일 연암컨벤션에서 송년회 및 한국민속예술제 대상 축하 연회를 열었다.
  7. 한국, 월드컵서 '멕시코·남아공·유럽PO 승자' 와 A조 편성 [뉴스21 통신=추현욱 ]한국 축구대표팀의 2026 국제축구연맹(FIIFA) 북중미월드컵 조별리그 상대가 결정됐다. 멕시코, 남아프리카공화국, 유럽 플레이오프(PO) 승자와 32강 진출을 다투게 됐다.6일(한국시간) 미국 워싱턴DC 케네디센터에서 열린 북중미월드컵 조추첨식에서 한국은 A조에 편성됐다. A조에서 만날 유럽 팀은 덴마크, 북마케도니아, ..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