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대한축구협회2020 도쿄올림픽 남자축구 최종예선인 AFC U-23 챔피언십을 앞두고 있는 김학범 감독이 올림픽행을 향한 굳은 의지를 다졌다. 김학범 감독이 이끄는 한국 U-22 남자대표팀 28명은 지난 9일부터 강원도 강릉에서 훈련을 진행 중이다. 이번 훈련은 내년 1월 태국에서 개최되는 U-23 챔피언십을 앞두고 진행되는 마지막 국내 소집훈련이다. U-22 남자대표팀은 24일 오전까지 훈련을 진행한 뒤 일시 해산한 후 오후 중 U-23 챔피언십에 참가할 23명의 최종명단을 발표한다. 출국은 28일이며 출국 후 말레이시아에서 전지훈련을 가진 뒤 조별리그 첫 경기 장소인 태국 송클라에 입성할 계획이다.
결전이 얼마 남지 않은 김학범 감독은 비장함을 드러냈다. 한국은 이번 대회를 통해 세계 최초로 9회 연속 올림픽 남자축구 본선 진출에 도전한다. 김학범 감독은 23일 강릉종합운동장 보조구장에서 열린 훈련을 앞두고 “(올림픽행 티켓은) 우리가 도전해서 기필코 얻어내야만 한다. 우리 선수들과 힘을 합쳐 모든걸 동원해 올림픽 티켓을 반드시 가져오겠다”고 말했다.
김학범호가 U-23 챔피언십에서 만날 상대들은 결코 가볍지 않다. 지난 2018년 대회 우승팀인 우즈베키스탄을 비롯해 이란, 중국과 함께 C조에서 경쟁한다. 김학범 감독은 “우리 조 상대팀이 센 팀들인 건 사실이지만 어차피 우리가 해결해야 할 부분이다. 어차피 상대를 제압하고 올라가야하기에 두려움은 없다”고 말했다. 이어 “상대 분석도 80% 이상 끝냈다. 분석한 자료에 맞춰 우리의 계획대로 나가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학범호가 승승장구한다면 8강에서 박항서 감독이 이끄는 베트남과 불을 가능성이 있다. 김학범 감독은 “베트남뿐만 아니라 어떤 팀과도 만날 수 있다”면서 “만나는 팀들은 우리가 분명히 이기고 올라가야 한다. 베트남뿐만 아니라 어느 팀이 올라오든 개의치 않는다. 이기고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강릉 훈련에서 김학범호는 컨디션 조절에 우선 집중했다. 김학범 감독은 “선수들이 쉬어야 할 기간에 소집이 됐기 때문에 강한 훈련보다는 휴식을 번갈아주는 방식으로 진행했다. 동시에 체력적인 부분도 신경 썼고, 전술적인 부분도 집중적으로 다졌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U-23 챔피언십에서 조금 더 스피드 있는 경기 운영을 하기 위해 이에 적합한 선수들을 찾고 있다. 거의 완료 단계다. 대회에서 빠른 축구를 선보일 수 있는 선수들이 최종명단에 올라갈 것”이라고 이야기했다.
한편 김학범 감독은 이강인(발렌시아CF), 백승호(SV다름슈타트98), 정우영(SC프라이부르크) 등 해외파 선수들을 향해 문을 끝까지 열어놓겠다는 의지를 밝히기도 했다. 김 감독은 지난 11월 말 홍명보 KFA 전무이사와 함께 직접 유럽으로 떠나 해외리그 선수들의 소속 구단과 U-23 챔피언십 및 도쿄올림픽 차출 협조를 직접 구하기도 했다. 김 감독은 “협조는 잘 되고 있다”면서도 “U-23 챔피언십의 경우 이 선수들의 차출이 어떻게 될지 끝까지 가봐야 안다. 현재로서는 조금 더 지켜봐야할 상황”이라고 했다.
자료출처=대한축구협회
북구, 마을골목 깔끔이 사업 시상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다목적실에서 마을골목 깔끔이 사업 시상식을 열고,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단체를 시상했다.
북울산청년회의소, 이웃돕기 성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울산청년회의소는 12일 연암컨벤션에서 열린 창립 35주년 기념식에서 북구 지역 취약계층을 돕기 위한 성품으로 100만8천원 상당의 쌀 28포를 박천동 북구청장에게 전달했다.
북구, 저탄소 실천 우수아파트 경진대회 시상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다목적실에서 저탄소 실천 우수아파트 경진대회 시상식을 열고, 저탄소 실천을 위해 노력한 우수아파트 6곳을 시상했다.
북구, 울산광역시 규제혁신 실적 평가 우수기관 선정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가 2025년 울산광역시 규제혁신 실적 평가에서 우수지자체로 선정, 12일 박천동 북구청장이 담당 직원들을 격려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박천동 북구청장, 모범 사회복무요원 표창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2일 구청장실에서 하반기 근무성적이 우수한 모범 사회복무요원에게 표창패를 수여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주군의회,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울주군의회(의장 최길영)는 12일 의사당 4층 로비에서 대한적십자사 울산지사에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를 전달했다. 전달식에는 최길영 의장을 비롯한 군의회 의원들과 대한적십자사 울산지사 채종성 회장,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울주군지구 관계자 등이 함께했다. 최길영 의장은 “사회의 가장 낮은 곳을 ..
북구 효문동, 어르신 건강 교육 프로그램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효문동은 12일 상연암경로당에서 어르신 대상 건강 교육 프로그램을 열어 만성질환 예방 및 관리 방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