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성동구의 ‘꿈나무 영양교실’을 이끌고 있는 아동위원협의회와 제과제빵봉사단이 연말을 맞아 훈훈한 나눔행사를 진행해 눈길을 끌고 있다.
지역 내 취약계층 아동을 적극 발굴하고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는 아동위원협의회와 제과제빵봉사단은 수년 전부터 성동구의 ‘꿈나무 영양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이 교실은 한 달에 한번 엄마의 마음으로 정성스럽게 영양빵과 밑반찬을 만들어 지역아동센터 11곳을 비롯해 결식우려아동들에게 전달하는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또한 방학 중에는 아이들을 대상으로 쿠키, 슈가크래프트 등 요리 프로그램 및 친환경 생활용품 만들기 등 각종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취약계층 아동들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지난 23일, 연말을 맞아 아동위원협의회는 200만원의 장학금을 조성하여 성동구 인재육성 장학재단에 기탁하여 관내 도움이 필요한 아동들에게 전달했다. 제과제빵봉사단은 24일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만들어 부자가정시설인 선재누리에 전달하며 한해 동안의 봉사활동을 훈훈하게 마무리 했다.
구 관계자는 “꿈나무 영양교실은 아이들의 건강한 꿈을 키우고 지역사회에 나눔을 활성화 하는 따뜻한 커뮤니티 공간이 되고 있다” 며 “이러한 따뜻한 이웃들의 노력이 어려운 아이들을 신체적, 정서적으로 건강한 지역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하는 원동력이 되고 있어 감사할 따름”이라 말했다.
북구, 마을골목 깔끔이 사업 시상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다목적실에서 마을골목 깔끔이 사업 시상식을 열고,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단체를 시상했다.
북울산청년회의소, 이웃돕기 성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울산청년회의소는 12일 연암컨벤션에서 열린 창립 35주년 기념식에서 북구 지역 취약계층을 돕기 위한 성품으로 100만8천원 상당의 쌀 28포를 박천동 북구청장에게 전달했다.
북구, 저탄소 실천 우수아파트 경진대회 시상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다목적실에서 저탄소 실천 우수아파트 경진대회 시상식을 열고, 저탄소 실천을 위해 노력한 우수아파트 6곳을 시상했다.
북구, 울산광역시 규제혁신 실적 평가 우수기관 선정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가 2025년 울산광역시 규제혁신 실적 평가에서 우수지자체로 선정, 12일 박천동 북구청장이 담당 직원들을 격려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박천동 북구청장, 모범 사회복무요원 표창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2일 구청장실에서 하반기 근무성적이 우수한 모범 사회복무요원에게 표창패를 수여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주군의회,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울주군의회(의장 최길영)는 12일 의사당 4층 로비에서 대한적십자사 울산지사에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를 전달했다. 전달식에는 최길영 의장을 비롯한 군의회 의원들과 대한적십자사 울산지사 채종성 회장,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울주군지구 관계자 등이 함께했다. 최길영 의장은 “사회의 가장 낮은 곳을 ..
북구 효문동, 어르신 건강 교육 프로그램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효문동은 12일 상연암경로당에서 어르신 대상 건강 교육 프로그램을 열어 만성질환 예방 및 관리 방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