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백악관 안보보좌관 "미, 북한에 협상 재개 의사 전달" 윤만형
  • 기사등록 2020-01-13 15:26:22
기사수정


▲ 사진출처: 백악관 국가안보회의(NSC) 트위터


미국이 북한에 비핵화 협상 재개 의사를 전달했다고 미국의 인터넷 매체 악시오스(Axios)가 12일 보도했다.

로버트 오브라이언 미국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은 10일 이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우리는 북한에 연락을 취해 지난해 10월 초 스웨덴(스웨리예) 스톡홀름에서 가졌던 협상을 이어가길 원한다는 의사를 알렸다”고 밝혔다.

오브라이언 보좌관은 “우리는 그들에게 여러 경로를 통해 협상을 다시 궤도에 올려놓고 한반도 비핵화에 대한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약속 이행을 원한다는 뜻을 전해왔다”고 말했다.

그는 또 북한이 미국에 대한 이른바 ‘성탄절 선물’을 전달하지 않고 있는 사실에 대해 조심스럽게 낙관하며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그는 “알다시피 성탄 선물을 받게 될 것이라고 했는데 이 성탄 선물이 오지 않았다. 그런 점에서 이는 고무적인 신호라고 본다”고 말했다.

다만, 그는 “하지만 그렇다고 미래에 어떤 종류의 시험이 있지 않을 것이라는 의미는 아니다”라고 덧붙였다.

북한 당국은 앞서 지난 연말 성탄 선물을 거론하며 장거리 미사일 발사나 핵실험 등 도발을 암시한 바 있다.

한편,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백악관은 오브라이언 보좌관의 발언과 관련해 즉각적인 입장을 내놓지 않았다.

자료출처=자유아시아방송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1299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대구경북시니어모델협회, ‘누네안과’-‘힘즈뮤직’ MOU 체결!
  •  기사 이미지 모스크바 공연장 테러, 우크라뿐 아니라 미·영국도 연루
  •  기사 이미지 북 조선중앙 TV, BBC방송 '정원의 비밀' 검열해 방영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