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020년도 국가대표 후보선수 동계합숙훈련 실시!
  • 윤만형
  • 등록 2020-01-15 10:10:53
  • 수정 2020-01-15 10:26:32

기사수정

▲ 사진=대한테니스협회



대한테니스협회(이하 KTA)가 지난 2일(목), 경기도 안성에 위치한 안성종합운동장 실내테니스장에서 ‘2020년도 국가대표 후보선수 동계합숙훈련’을 시작했다.
손승리 전임지도자 및 최우혁, 유진 코치, 정명수 트레이너가 이끄는 선수단은 KTA 국내랭킹과 우수주니어 선발기준표, 새롭게 포함된 와일드카드 제도에 의해 남녀 각각 12명씩, 총 24명으로 구성됐다.
오는 21일(화)까지 19박 20일간 열리는 이번 훈련에서는 다양한 테니스 기술, 전술, 정신적 훈련이 실시된다. 야간 세미나를 개최해 오프 코트에서 필요한 이론적 지식, 효과적인 운동 방법, 세계적인 테니스 흐름, 영양 정보, 변화된 테니스 룰 교육도 제공한다.
손승리 전임지도자는 “예전과 달리 2월부터 국내 대회가 시작되는 점을 고려해 빠른 시점부터 훈련을 시작했다. 이번 훈련에서는 지난해 6월부터 엑시온을 비롯한 전문 지식인들과 논의해온 신체 트레이닝 프로그램을 처음으로 선보인다. 앞으로도 선수들을 위한 훌륭한 테니스 캠프를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 이번 훈련을 위해 많은 도움을 주신 안성시청 관계자분들에게 다시 한번 깊이 감사드린다.”라고 전했다.
또한, 이번 훈련부터 스포츠 퍼포먼스 트레이닝 센터 XION(이하 엑시온)의 전문 트레이너 3명이 합류해 테니스에 필요한 신체조건 만들기, 부상방지 프로그램, 잘못된 트레이닝 방법 등을 주제로 한 신체 트레이닝 프로그램 및 교육을 진행한다.
정명수(엑시온) 트레이너는 “테니스 관련 선행 연구를 기반으로 선수별 맞춤형 트레이닝을 실시하고, 지도자와의 의사소통을 통해 테니스 특성화 트레이닝 프로그램 제공하는데 중점을 두었다.”라고 말했다.
한편, ‘2020년도 국가대표 후보선수 동계합숙훈련’은 국민체육진흥기금의 후원을 받아 시행되며, 대한체육회가 후원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이 재정 후원한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제천 제일장례예식장, ‘지목 전(田)’에 수년간 불법 아스팔트… 제천시는 뒤늦은 원상복구 명령 충북 제천시 천남동에 있는 제일 장례예식장이 지목이 ‘전(田)’인 토지에 십수 년 동안 무단으로 아스팔트 포장하고 주차장으로 운영해 온 사실이 드러났다. 명백한 불법 행위가 십수 년 동안 방치된 가운데, 제천시는 최근에서야 현장 확인 후 원상복구 명령을 내렸다.문제의 부지(천남동 471-31 등)는 농지 지목인 ‘전’으로, ...
  2. "스타필드 빌리지" 파주 운정신도시에 첫선...서울 서래마을 인기 베이커리 카페 ‘아티장베이커스’ 개점 [뉴스21 통신=추현욱 ] 스타필드 빌리지가 파주 운정신도시에 첫선을 보였다.3일 가오픈한 운정점 내부는 파주 시민들의 기대감을 반영하듯 많은 인파로 북적였다. 아이를 둔 젊은 부부가 많이 거주하는 만큼 유모차를 끌고 방문한 고객이 대다수였다. 반려견과 찾은 고객도 쉽게 찾아볼 수 있었다.실제 운정점은 기존 스타필드와 달리 아이 .
  3. 강동구 복지단체 - 취임식과 송년회를 성황리에 마치다 지난 12월1일(월) 강동융복합복지네트워크 [김근희총회장 취임식 및 송년회]가 만나하우스에서 성황리에 치루어졌다. 식전행사로 김희옥(전.송파구립합창단원)의 ‘님이오시는지. 에델바이스’와 최주희가수의 ‘백년살이’ 열창에 이어 손재용 수석부회장의 개회 선언으로 시작된 이 날 행사엔 강동구 이수희구청장. 조동탁구...
  4. [단독]"6년간 23억 벌었는데 통장은 '텅텅'?"... 쇠소깍협동조합의 수상한 회계 미스터리 [제주 서귀포=서민철 기자] 제주 서귀포시의 명소인 쇠소깍 수상 레저 사업이 수십억 원대 '수익금 불투명 집행 의혹'에 휩싸였다. 2018년 행정 당국의 중재로 마을회와 개인사업자가 결합한 '하효쇠소깍협동조합'이 매년 막대한 수익을 내고도, 회계 장부상 돈이 쌓이지 않는 기형적인 운영을 이어온 것으로 드러났다. ◇ 23억 ...
  5. 강동구 '법무부 청소년범죄예방' 단체 장학금 수여 및 송년회 개최 지난 11월24일(월) 지하철 5호선 굽은다리역에 위치한 [만나하우스]에는 행복한 웃음이 넙쳤다. 바로 강동의 명품단체 법무부 소속 ‘청소년범죄예방 강동지회(회장 이석재)’ 위원들이 청소년들에게 장학금 수여 및 송년회를 위해 하나 둘씩 모여 웃음꽃을 활짝 피었기 때문이다. 이 날 행사에 내빈으로 서울동부지방검찰청 박지나 부...
  6. 울산쇠부리소리보존회 송년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울산쇠부리소리보존회는 5일 연암컨벤션에서 송년회 및 한국민속예술제 대상 축하 연회를 열었다.
  7. 한국, 월드컵서 '멕시코·남아공·유럽PO 승자' 와 A조 편성 [뉴스21 통신=추현욱 ]한국 축구대표팀의 2026 국제축구연맹(FIIFA) 북중미월드컵 조별리그 상대가 결정됐다. 멕시코, 남아프리카공화국, 유럽 플레이오프(PO) 승자와 32강 진출을 다투게 됐다.6일(한국시간) 미국 워싱턴DC 케네디센터에서 열린 북중미월드컵 조추첨식에서 한국은 A조에 편성됐다. A조에서 만날 유럽 팀은 덴마크, 북마케도니아, ..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