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운양동 아동복지의 노력, 감사의 마음 전달 받다. 최장수 김포분실장
  • 기사등록 2020-01-17 17:44:56
기사수정


운양동행정복지센터(동장 두정호)3세 아동소재안전 전수조사의 공로를 인정받아 보건복지부로부터 지난 14일 감사의 글과 액자를 전달받았다.

 

3세 아동소재·안전 전수조사는 아동에 대한 국가의 책임을 확대하기 위해 보건복지부 주관으로 전국의 만 3세 아동 중 가정에서 양육 중인 아동 (유치원·어린이집 재원 아동 제외)에 대한 일괄조사로 지난 해 10월부터 3개월간 시행했으며, 조사완료 후 전국 약 3,500곳의 읍면동 자체평가를 통해 특별히 노력한 40곳의 읍면동을 선정해 감사의 글과 액자 등이 전달됐다.

 

운양동은 김포시 전체 읍면동 중 인구수로 세 번째지만, 7세 이하 아동들 기준으로는 인구수가 제일 많다.

 

3세 아동소재·안전 전수조사의 김포시 대상자 약 380명 중 운양동 대상자가 105명을 차지할 정도로 운양동은 아동이 많은 곳이지만, 운양동행정복지센터에서는 경찰조사까지 의뢰해 소재·안전을 확인한 아동을 포함해 105명 전원의 소재·안전 조사를 성실히 수행했다.

 

두정호 운양동장은 보건복지부의 격려에 감사하며 아동이 많은 운양동의 특성상 아동복지 업무 수행에 있어 어려움도 있지만 민관이 협력해 안전하고 행복한 운양동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1347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아산시장 “스웨덴식 평생학습 체계, 아산에 접목하겠다”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삽교읍, 자율방재단과 생태공원 산책로 예초작업 실시
  •  기사 이미지 예산군보건소, 중년 여성 한의약 갱년기 예방교실 운영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