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충남경찰, 설 명절 종합치안활동 추진 김흥식 본부장
  • 기사등록 2020-01-19 13:40:51
기사수정


▲ 충남지방경찰청


충남지방경찰청(청장 이명교)이 설 명절을 앞두고 기능의 역량을 집중한 종합치안활동을 펼친다.

충남경찰청은 설 연휴를 맞아 도민으로부터 공감 받는 평온한 명절 분위기 조성을 위해 20일부터 연휴 마지막 날인 127까지 경찰의 모든 역량을 집중하여 설 명절 종합치안활동을 전개한다.

종합치안활동 추진기간, 범죄예방진단팀(CPO)을 중심으로 금융기관 및 편의점 등 범죄 취약요인을 정밀진단ㆍ점검하고

1인가구 밀집지역에 대해서도 치안수요ㆍ특성에 따른 맞춤형 범죄예방활동을 전개할 방침이다.

특히, 대형 사건사고 등에 대비하여 긴급 신고 가까운 경찰관서 간 공조·협업체계 강화 등 ‘112총력대응태세를 확립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형사 활동을 강화해 강도, 절도, 동네조폭 범죄, 데이트폭력 등 생활 주변 폭력 행위도 집중 단속하고, 외국인 밀집지역에 대해서는 국제범죄수사대와 출입국 직원이 합동으로 순찰ㆍ주요범죄 집중단속을 하는 등 현장 형사활동을 강화할 방침이다.

연휴 기간에는 가정폭력 사건이 늘어나는 만큼 가정폭력 재발우려 가정에 대해 일제 모니터링을 실시해 재발 징후가 있는 가정에 대해서는 지역경찰과 여청수사팀이 재발 방지에 나서기로 했다.

아울러 교통·지역경찰을 최대한 투입해 고속도로와 시외 연결도로 정체구간을 집중 관리할 방침이다.

충남경찰청 관계자는 범죄예방 합동 순찰을 통해 연휴기간 치안공백을 최소화 할 계획이라며 도민이 평온한 설을 보낼 수 있도록 각 기능에서 추진하는 종합치안활동이 실질적인 효과를 거둘 수 있도록 세심하게 관리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1352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조국혁신당, 원내대표로 황운하 선출
  •  기사 이미지 베네치아, 공휴일 당일치기 관광 5유로 입장료
  •  기사 이미지 예산군, 기후변화주간 ‘지구의 날’ 탄소중립 실천 캠페인 추진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