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청양, 정책실명제 심의위원 위촉식 가져 - 군정 신뢰 증진 및 투명행정 실현 김형호
  • 기사등록 2015-05-12 15:06:00
기사수정

 

청양군은 군정의 신뢰 증진 및 투명행정의 실현을 위해 정책실명제 대상 사업 선정 심의위원회를 구성하고, 12일 군수실에서 정책실명제 심의위원 위촉식을 가졌다.

 

심의위원회는 군청 실·과장 2명과 주민 3명 등 총 5명으로 구성됐으며, 앞으로 주민의 의견을 충분히 반영해 실명제 대상 사업을 선정하는 역할을 할 예정이다.

 

정책실명제란 군이 계획 수립·시행하는 주요 정책의 결정 및 집행 과정에 참여하는 관련자의 실명과 의견을 기록·관리함으로써 정책의 투명성과 책임성을 높이기 위한 제도다.

 

선정대상은 다수 군민의 권리의무와 관련된 정책 1억원 이상의 다수 주민의 복지증진과 관련된 정책 10억원 이상의 건설사업 1억원 이상의 연구용역사업 국제교류 및 투자유치 협상 사업 다수 군민과 관련된 자치법규 제개정 그 밖의 정책 자료집으로 발간해 보존할 필요가 있는 사업 등이다.

 

군은 지난해에는 30개의 사업을 선정해 관리하고 군 홈페이지에 게시했으며, 올해도 비슷한 수준의 사업 건수를 선정해 관리할 계획이다.

 

한편, 군 관계자는 정부3.0의 핵심 가치인 소통하는 정부, 국민 중심의 서비스 정부를 구현하기 위해 투명하고 책임 있는 정책실명제 제도를 더욱 활성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136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익산국립치유의 숲 치유센터 준공예정
  •  기사 이미지 한 번 걸리면 끝!” 나주시 과수화상병 적극 대응
  •  기사 이미지 우크라이나 Sumy Oblast에서 36건의 폭발이 발생했다.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