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김포시청소년이동쉼터 이동상담버스 ‘더쉼’ 운영 최장수 김포분실장
  • 기사등록 2020-01-22 11:14:23
기사수정


()김포시청소년육성재단(이사장 정하영) 청소년이동쉼터의 이동상담버스 더쉼2월부터 본격적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청소년이동상담버스 더쉼은 지역 내 운영 거점지역이 확정됨에 따라 지역 현장으로 직접 찾아가, 매주 수요일은 고촌읍행정복지센터 앞 광장, 목요일은 사우동 학원가 앞, 금요일은 경전철 구래역 1, 4번 출구 앞 광장에서 오후 3~9시까지 운영된다.

 

9세 이상 청소년이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며, 가출, 대인관계, 진로 등의 고민이어려움을 겪는 청소년들에게 무료 상담, 응급처치, 위생, 문화활동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현장에서 제공하고, 거리의 위험으로부터 청소년들을 보호하는 캠페인과 예방교육 등 다양한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김포시청소년이동쉼터는 청소년기본법청소년복지지원법에 근거해 가출 등 위기(가능)청소년의 조기발견으로 비행예방과 자립지원서비스 제공을 통해 가정복귀·사회진출을 지원하기 위한 목적으로 김포시에서 신규 추진하는 현장지원형 청소년보호복지지원 사업이다.

 

현장지원사업인 이동상담버스 더쉼은 학교와 연계를 통해 신청학교를 대상으로 학교연계형 위기상담, 청소년보호요인강화 집단상담프로그램 및 청소년 문제예방 교육 등을 지역 특성화사업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이종상 김포시청소년육성재단 대표이사는 김포시청소년이동쉼터 이동상담버스 더쉼을 통해 청소년에게 한걸음 더 다가가 거리의 위험으로부터 안전하게 보호하고, 다양한 지원을 통해 가정복귀와 사회자립을 도울 수 있도록 지역 유관기관 간 유기적 협력지원 체계구축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1378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조국혁신당, 원내대표로 황운하 선출
  •  기사 이미지 베네치아, 공휴일 당일치기 관광 5유로 입장료
  •  기사 이미지 예산군, 기후변화주간 ‘지구의 날’ 탄소중립 실천 캠페인 추진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