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양주시, 가정용 친환경 보일러 교체비 지원 실시 조재오
  • 기사등록 2020-02-04 18:27:12
기사수정



 양주시(시장 이성호)는 대기질 개선을 위해 친환경 보일러 설치비용을 일부 지원하는 가정용 친환경 보일러 설치 지원사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친환경 보일러는 일반 보일러보다 열효율이 12% 정도 높고 미세먼지 발생 원인 중 하나인 질소산화물(NOx)을 일반 보일러의 8분의 1 수준으로 저감하는 환경산업기술원 환경표지 인증을 받은 제품이다.

 

시는 총 62천여만원의 예산을 투입해 일반가구 20만원, 저소득가구 50만원을 지원하며 지원대상은 일반가구 3,020, 저소득가구 30대로 총 3,050대이다.

 

지원 신청은 마감 시까지 선착순으로 접수하며 지원대상은 환경표지인증을 받은 친환경 보일러를 설치한 양주시민으로 소유자의 위임을 받은 세입자도 신청할 수 있다.

 

보일러 구매설치에 관한 사항은 보일러 대리점, 보일러의 환경표지 인증 확인은 한국환경산업기술원 환경표지 상담센터(1577-7360)에 문의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지원사업 신청 절차는 양주시청 홈페이지(www.yangju.go.kr)나 양주시 환경관리과 미세먼지 대응팀(031-8082-6337)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시 관계자는 환경표지 인증을 받은 친환경 보일러 설치는 대기오염물질 감소에 따른 대기환경 개선뿐만 아니라 에너지 효율 증대로 연료 절감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친환경 보일러 설치를 통해 난방비 절약과 대기질 개선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만큼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양 주 시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1466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박정 의원,‘경기북부 특별자치도 설치 등에 관한 특별법’ 발의
  •  기사 이미지 쇠채아재비
  •  기사 이미지 우크라이나 스칼프 미사일 러시아 연방을 공격, 프랑스서 허용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