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아이 키우기 행복한 광진, 안전카시트 대여해드려요! - 광진구 거주 6세 미만의 영유아 가정을 대상으로 영유아용 카시트 대여 윤만형
  • 기사등록 2020-02-05 13:44:47
기사수정



광진구(구청장 김선갑) 영유아 육아용품 지원  교통안전 확보를 위해‘안전카시트 대여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2018 9 도로교통법 개정에 따라 영유아의 카시트 장착 의무화 법령이 강화되면서 영유아의 안전한 교통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신청 대상은 광진구에 거주하는  6 미만 영유아 가정이며 1가구당 1 신청 가능하다. 대여  11 30일까지 이용할  있으며 현재 선착순으로 신청을 받고 있다.

 

 이용요금은 무료이지만 보증금은 3 원이며 카시트 반납  보증금은 반환된다. 대여 장소는 광진구 육아종합지원센터 장난감 도서관(구의1 동주민센터, 동일로56가길 31)이다.

 

 대여자 선정  장애인  기초생활수급자·한부모가정·다문화가정·다자녀(3 이상) 가정을 우선 순위로 하며 대상자 선정 결과는 개별 문자발송을 통해 확인할  있다.

 

 신청은 광진구 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http://www.gjcare.go.kr) 온라인 또는 방문 접수하면 되고, 기타 자세한 사항은 광진구 육아종합지원센터  광진구청 가정복지과(450-7554) 문의하면 된다.

 

 구는 앞으로  많은 구민들 시트 대여사업을 이용할  있도록 작년 카시트 60대를 시작으로 올해는 83, 2022년까지  100대를 구입해 대여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아울러 나눔 실천에 관심이 많은 구민은 가정에서 사용한 카시트를 기증할  있으며, 기증받은 시트는 안전점검  세척  필요로 하는 구민에게 대여할 예정이다. 카시트를 기증하고자 하는 구민은 광진구 장난감도서관(구의1 주민센터) 방문해 기증하면 된다.

 

 김선갑 광진구청장은“안전카시트 대여사업을 점차 확대해 부모님들의 경제적 부담은 줄이고 안전하게 아이를 키울  있는 좋은 환경을 만들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1470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우크라이나, 수미 주에서 183건의 폭발로 인해 1명 사망, 1명 부상
  •  기사 이미지 아산署, 기동순찰대·자율방범대와 범죄예방 합동 순찰 실시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에드워드코리아 두 번째 공장 준공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