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진구(구청장 김선갑)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의 지역 확산을 막기 위해 종교시설 및 대학과 함께 힘을 모으기로 했다.
구는 지역 120개 종교시설의 예방 대책 및 물품 비치 여부 등을 파악하며 위험요소는 없는지 시설별 의견을 청취하고 마스크 지원과 방역활동을 실시할 계획이다.
더불어 서한문을 통해 예배·미사·법회를 위해 입장 시 체온측정, 손소독, 마스크 착용을 실시해 줄 것을 요청했다. 또한, 손 씻기를 생활화 하고 의심환자 발생 시 대기할 수 있는 격리공간 확보를 요청하는 공문을 전달했다.
김선갑 광진구청장은 “우리 구는 재난안전대책본부를 24시간 운영하는 등 총력을 다해 방역대책을 시행하고 있다”며 “현재까지 감염 확진자는 없으나 각계각층의 총체적인 노력이 필요한 시점이다”라고 전했다.
또 “실내 공간에서 바이러스 전염이 우려되는바 반드시 마스크 착용이 필요하다”며 “종교시설과도 상호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통해 방역체계의 사각지대가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구는 새학기 개강을 앞두고 지역 유학생 중 900여 명이 중국을 방문하고 입국하는 시점이 다가옴에 따라 코로나바이러스 확산 가능성을 차단하기 위해 적극 대응에 나서기로 했다.
구는 재난안전대책본부에 유학생 전담반을 꾸리고, 대학교 측과 SNS 핫라인을 통해 실시간 상황 관리 유지 및 모니터링 활동을 전개하기로 했다.
또한 각 대학과 선별진료소를 연계시켜 귀국 유학생에 대해 2차 검진을 진행하기로 했다. 건국대학교의 경우 건대병원 선별진료소에서, 세종대학교는 학내 광개토관에 임시 선별진료소를 설치하여 2월 12일과 19, 26일 세 차례 검진하며, 장로회신학대학교는 적은 유학생 인원수를 감안해 구청
북구, 마을골목 깔끔이 사업 시상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다목적실에서 마을골목 깔끔이 사업 시상식을 열고,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단체를 시상했다.
북울산청년회의소, 이웃돕기 성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울산청년회의소는 12일 연암컨벤션에서 열린 창립 35주년 기념식에서 북구 지역 취약계층을 돕기 위한 성품으로 100만8천원 상당의 쌀 28포를 박천동 북구청장에게 전달했다.
북구, 저탄소 실천 우수아파트 경진대회 시상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다목적실에서 저탄소 실천 우수아파트 경진대회 시상식을 열고, 저탄소 실천을 위해 노력한 우수아파트 6곳을 시상했다.
북구, 울산광역시 규제혁신 실적 평가 우수기관 선정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가 2025년 울산광역시 규제혁신 실적 평가에서 우수지자체로 선정, 12일 박천동 북구청장이 담당 직원들을 격려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박천동 북구청장, 모범 사회복무요원 표창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2일 구청장실에서 하반기 근무성적이 우수한 모범 사회복무요원에게 표창패를 수여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주군의회,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울주군의회(의장 최길영)는 12일 의사당 4층 로비에서 대한적십자사 울산지사에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를 전달했다. 전달식에는 최길영 의장을 비롯한 군의회 의원들과 대한적십자사 울산지사 채종성 회장,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울주군지구 관계자 등이 함께했다. 최길영 의장은 “사회의 가장 낮은 곳을 ..
북구 효문동, 어르신 건강 교육 프로그램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효문동은 12일 상연암경로당에서 어르신 대상 건강 교육 프로그램을 열어 만성질환 예방 및 관리 방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