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안군, 2020년 가축방역협의회 개최 - 악성 가축전염병 없는 청정부안 사수 김문기
  • 기사등록 2020-02-13 20:20:54
기사수정

 


(전북/뉴스21통신)김문기기자=부안군은 지난 13일 군청 3층 중회의실에서 축산관련 단체 및 방역본부, 동물위생사업소, 공수의사 등 17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0년 가축방역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협의회에서는 부안군 주요 가축전염병 발생 현황과 현재 방역 추진상황에 대한 점검 및 축종별 가축방역약품과 백신품목 선정을 주요 안건으로 다뤘다.

 

최근 경기강원 일부지역 야생멧돼지에서 ASF의 지속적인 발생과 중국, 유럽, 대만 등 해외 각지에서 AI가 속출하는 상황에 경각심을 갖고 사전예방에 소홀함이 없도록 대응책을 강구하고, 유관기관별 임무역할에 대해 재확인하는 등 촘촘한 차단방역체계 구축을 위해 다양한 의견들을 주고받으며 악성 가축전염병 없는 청정부안 사수에 뜻을 모았다.

 

군은 올해 가축방역사업으로 총 679백만원을 확보하여 8개 축종 42종의 백신 및 전염병 예방약품을 농가에 적기 공급하는 한편, ASF구제역AI 등 가축전염병 차단을 위해 거점소독시설 2개소를 24시간 운영하고 공동방제단 3개반을 동원하여 철새도래지와 소규모농가를 대상으로 매일 소독을 실시하는 등 방역활동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한근호 부군수는 최근 철저한 차단방역으로 악성 가축전염병은 발생하지 않고 있으나 이런 때일수록 축산농가의 자발적인 방역활동과 방역수칙 준수가 필요한 만큼 각 단체에서 회원농가에 홍보하여 줄 것을 당부하였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1544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경력단절여성, “양성평등 활동가로의 새로운 시작 기대”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제69회 현충일 추념식 개최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제12회 자암김구 전국서예대전 공모 마감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