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충남지방경찰청, 선거사범 수사사황실 운영 - 충남경찰청 및 15개 경찰서 24시간 선거 단속체제 가동으로 엄정대응 김흥식 본부장
  • 기사등록 2020-02-14 06:41:18
기사수정


▲ 충남경찰청 선거상황실 현판식 장면

충남지방경찰청은 ’20. 4. 15. 21대 국회의원 선거를 앞두고 2. 13.부터 충남경찰청 및 15개 경찰서에서 선거사범 수사상황실을 설치, 운영한다고 밝혔다.

거사범 수사상황실24시간 운영되며 수사전담반을 편성여 불법선거 등에 즉시 대응할 수 있도록 운영될 방침이다.

특히 금품선거, 거짓말선거, 불법선전, 불법단체동원, 선거폭력 등 주요 5대 선거범죄에 대하여 무관용원칙을 적용하여 신속 · 엄중하게 처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정당 · 지위고하를 불문하고 불법 선거를 계획하거나 지시한자는 물론 불법 정치자금 원천까지 철저한 수사를 진행, 공무원들의 선거 개입, 정보유출 등 대해서도 집중적으로 단속하여 공직기강을 확립키로 하였다.

형사소송법 개정 등 수사권조정에 따른 경찰수사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과 기대를 충족하고자 중립적 자세유지, 언행유의, 수사기보안 등 수사사항의 세심한 부분까지 관리하는 디테일에 강한 충남경찰이라는 목표로 신속 · 공정한 선거상황실을 운영할 계획이다.

경찰관계자는 선거관리규칙에 따라 선거범죄 신고자에게는 최대 5억원의 포상금을 지급하며, 공명선거를 위해서는 경찰의 강력한 단속뿐만 아니라 시민들의 신고·제보가 중요하므로, 선거관련 불법행위에 대해서는 112나 가까운 경찰관서에 적극적으로 신고해 줄 것을 당부한다라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1545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포천시복지마을협의회, 코로나19 극복 생명 나눔 헌혈 캠페인 진행
  •  기사 이미지 계룡산 갑사 황매화 2
  •  기사 이미지 계룡산 갑사 황매화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