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정읍시 아양사랑숲, 산림청 유아숲체험원 등록 - 자연친화적 숲 체험 놀이터로 활용, 다양한 프로그램 확충 기대 김문기
  • 기사등록 2020-02-14 21:37:12
기사수정




(전북/뉴스21통신)김문기기자=정읍시는 14일 정읍사문화공원 일대에 조성된 아양사랑숲 내 유아숲체험원이 산림청 정식 유아숲체험원으로 등록됐다고 밝혔다.

 



유아숲체험원이란 유아가 산림의 다양한 기능을 체험함으로써 전인적 성장을 할 수 있도록 교육하는 시설을 말한다.

 

초등학교 취학 전 유아들이 숲을 통해 마음껏 뛰어놀고 오감을 통해 자연과 교감하는 체험학습공간을 제공한다.

 

정읍 유아숲체험원은 숲속 단풍나무와 소나무 등을 활용한 체험공간과 통나무다리 건너기, 네트오르기 등으로 모험심과 체력을 기를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더불어, 숲에 사는 동·식물을 관찰할 수 있고 숲 재료를 이용한 만들기 체험 등 프로그램을 마련해 교육의 장을 만들었다.

 

시는 올 3월부터 전문 유아숲지도사를 배치해 계절별로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유아 산림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 이달 20일까지 유치원과 어린이집 등 이용기관을 모집해 정기 프로그램을 비롯한 다양한 산림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양질의 산림복지서비스를 제공해 지역 내 유아들의 인성과 창의성, 면역력을 키우겠다는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우리 지역 유아숲체험원이 유아들이 숲의 가치와 소중함을 느낄 수 있도록 하고, 안전하고 즐거운 체험터가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유아교육 기관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1558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서범수 후보, "산업단지 인프라 구축해 주민편의시설 높이겠다."
  •  기사 이미지 코로나19...태권도지도자 방역소독 격파!
  •  기사 이미지 일산 호수 공원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