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흥군, 쌍태아 출산가정 행복축하금을 드려요! - 출산 기쁨도 두 배에서... 축하금까지, 복이 넝쿨째 이상호 전남동부
  • 기사등록 2020-02-17 23:32:16
기사수정

고흥군(군수 송귀근)은 다양하고 효율적인 출산장려 정책으로 저출산 위기 극복을 위해 쌍태아 출산가정에도 올해 처음으로 축하금을 지급했다고 14 밝혔다.

이번 쌍태아 출산가정 행복축하금은 풍요와 다산을 상징하는 경자년 쥐띠해를 맞아 202011일 이후 고흥군에 주소를 둔 쌍태아 출산가정에 50만원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양육부담을 두 배로 느낄 쌍태아 출산가정에 현실적 비용을 지원하기 위해 올해부터 새롭게 시행하게 된다.

행복축하금의 첫 수혜자인 J(도덕면 거주)출산장려금과 함께 쌍태아 행복축하금까지 받게 되어 기쁨이 배가 되며, 복덩이가 들어온 기분이라며 다양한 축하선물을 주셔서 감사하다는 소감을 덧붙여 전했다.

한편, 고흥군은 지난달 올해 처음으로 셋째아 이상의 자녀를 둔 출산가정에 돌맞이 축하금 50만원을 지급하였고 타 시군에서 출생 고흥군으로 전입한 24개월 미만 출산가정에 출산장려금지원 제도를 확대하고 있으며 신혼부부에게는 결혼장려금 지원(300만원), 관내예식장 이용 시 웨딩촬영비 지원’(100만원 상당), ‘내 집마련 대출이자 지원’(최대 300만원) 미혼남녀에게는 자연스런 만남과 결혼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위해 만남 행사 프로젝트’(12), ‘솔로몬 봉사단 운영(1,30) 지역 특성에 맞는 결혼·출산 친화형의 다양한 맞춤형 시책들을 추진 중에 있다.

군 관계자는 결혼·출산에 대한 인식개선과 일·가정 양립 등의 확산 위해 지역사회와 함께 네트워크를 결속하여 아이 키우기 좋은 건강한 고흥을 만들기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고흥군, 쌍태아 출산가정 행복축하금을 드려요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1571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배우 한소희, 지하철 바닥 가부좌
  •  기사 이미지 미국 CIA 국장 '우크라이나, 올해 말 러시아에 패할 가능성 있다"
  •  기사 이미지 중국, 치솟는 금값에 환매 열기 뜨거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