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창사랑상품권_높을고창카드 ‘출시’ - 소비자(5%구매 할인+30%소득공제) 지원·혜택 풍성 김문기
  • 기사등록 2020-02-18 19:11:12
기사수정



(전북/뉴스21통신)김문기기자=전북 고창군이 지류형 지역화폐에 이어 휴대가 간편한 카드형 지역화폐를 발행해 운영에 나선다.

 

고창군은 오는 27일부터 지류형 고창사랑상품권의 단점을 보완한 카드형 고창사랑상품권인 높을고창카드를 출시해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높을고창카드는 우체국을 제외한 관내 모든 금융기관과 스마트폰 고향사랑페이앱을 통해 구입과 충전이 가능하다.

 

특히 카드 단말기가 설치된 고창군 상가·업소 어디에서나 사용이 가능하며, 별도의 가맹점 등록과 환전이 필요 없어 높을고창카드이용이 늘어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소상공인 지원과 소비자 혜택도 풍성하다. 관내 영세 소상공인(매출규모 3억원 이하)에게 카드 수수료를 지원하고 있으며, 소비자에게는 구매할인(5%)과 소득공제(30%) 혜택이 제공돼 지역상권 활성화와 함께 군민의 가계 소득 증대에도 도움이 될 전망이다.

 

유기상 고창군수는 높을고창카드로 고창 물건을 먼저 사주고, 고창의 전통시장, 상가와 업소를 먼저 이용해 함께 살리고 잘사는 상생경제의 토대가 마련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고창군은 지난해 7월 발행한 고창사랑 상품권으로 전북 최초로 도입한 농민수당을 지급하고, 연말 10% 특별 할인 판매 등을 실시해 시장 상인, 소상공인의 실질적인 소득증대를 이뤄냈다.

 

특히 올해는 고창사랑 상품권 유통 촉진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카드와 모바일 상품권을 단계적으로 도입할 계획이다.

 

고창군 관계자는 카드와 모바일 상품권이 도입되면 앱을 통한 비대면 구매가 가능해지면서 관광객들의 수요가 예상돼 외부 자금 유입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이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1582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시장 “아산시, 항공우주기술 새 전기 시작점 되길”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서울특별시 동작구와 국내 7번째 자매결연 체결!
  •  기사 이미지 예산군품목농업인연구연합회, 2024 실증연구 과제포 로메인 상추 수확 성공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